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방준형 4세 장애아반 대기신청 순번이 어떻게 되는지요?

2009-02-05

view :230

3일저녁 방준형 06년 1월17일생 장애아반에 대기신청했습니다.  현재 4세 장애아반은 자리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우리 준형이는 자폐성향 조금있다고 했는데 지금은 찾기 힘듭니다. 언어장애가 심해 돌수준이 안되어 엄마 아빠 옹알이만 하고 대상을 보고 부르지는 안습니다. 행동모방은 바로바로 정확히 나옵니다. 감정표현도 잘하고 같이 놀자고 손에 뭘지어주고 사회성도 좋은편입니다. 다만 언어장애가 심한것,, 또 전정감각 추구, 촉감냄새등 엄마젖과 살냄새를 많이 좋아합니다.  지난 7월부터 대소변 가리는것 했는데 아직 안되고 있습니다.

 

  장애인복지관에서 조기교실을 했는데 올해는 솔직히 다니고 싶지 않아서 특수샘과 상의했습니다. 준형이가 행동모방이 잘되고 사회성이 괜찮은편(자폐성향 경함)이니까 인원이 적은 어린이집이나 통합을 가는것도 괜찮지않냐고 물었습니다. 특수샘은 경계선이라 뭐라 말씀드릴수 없지만 적응할 수 있을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알아봤더니 흔쾌히 준형이를 받아주는 곳은 없습니다. 통합어린이집은 5(만4세)까지 기다리라고 하네요.  준형이는 37개월입니다.어린이집 한곳은 받아주시겠다고 하셨는데 전 특수교사가 없는 그곳에 인원이 많은 곳에 준형이를 맡길수가 없더라구요.. 아직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거든요 소변은 화장실에 가서 정확히 잘싸기도 하지만 대변은 안되거든요 아예 미리 응가한다고 표현을 하지 않으니깐요 

 충분히 모방하면서 배울수  있는 통합을 꼭 보내고 싶습니다. 혹 자리가 나면 연락주심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4세 장애아반 순번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교회유치부도 3개월 지나니 지금 혼자 분리되어서 잘 참석하고 있습니다.  1년넘게 치료받고 조기교실도 해서 인원이 적은 공간에는 바로 분리됩니다. 

 

 

바쁘신중에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