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외부에 알려진 곡교어린이집의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국공립어린이집 발전 위해서 힘 모아야"

2015-01-06

view :106

뉴스링크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신년회 가져
 【베이비뉴스 정가영 기자】

 

6일 오후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대강당에서 열린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신년회에서 이남주 회장이 퇴임하는 원장, 서울시,전라남도 관계자 등과 함께 신년 축하떡을 자르고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가 6일 ‘2015년 신년회’를 열고, 국공립 보육의 도약을 위한 화합의 의지를 다졌다.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는 이날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신년회를 개최하고, 국공립어린이집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 800여개의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은 이날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이남주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국공립어린이집의 발전을 위한 일들을 혼자 이뤄내기는 힘들다. 800여명의 원장들의 성원과 지지로 인해 서울형어린이집에서 제외, 우수보육프로그램 발굴 등 많은 일들을 해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업적을 많이 이뤄냈음에도 불구하고 아픈 시련도 많다. 보육료가 인상됐음에도 영아반만 3% 올렸다. 결국 국공립어린이집 확충보단 줄어드는 게 아닌가 하는 불안감도 급습해온다”며 “국공립어린이집이 확대되고 발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하며 올해에도 원장들의 깊은 사랑이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신년회 1부 순서에서는 지난해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의 연간활동을 살펴보며,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6일 오후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대강당에서 열린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신년회에서 이남주 회장이 전라남도와 함께하는 친환경 농특산물 협약식을 갖고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6일 오후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대강당에서 열린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신년회에서 이남주 회장이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에 차상위 계층을 위한 나눔 프로젝트 전달식을 갖고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아울러 우수한 보육프로그램을 실시한 어린이집에 대한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강남구 한티어린이집이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으며, 강동 곡교어린이집, 관악 낙성대어린이집, 종로 가희어린이집, 동작 꿈나무어린이집, 성동 응봉어린이집, 송파 오금어린이집, 은평 물빛어린이집, 중구 동화어린이집, 중랑 금파어린이집이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65세 퇴임 원장(강북 해맞이어린이집 이명진 원장, 서초 반포복지관 천종옥 원장, 종로 명륜어린이집 김현양 원장)을 위한 공로패 시상도 마련됐다.

 

이밖에도 전남도청과 함께 하는 친환경 농특산물 협약식,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한 ‘네팔 어린이 돕기 릴레이 바자회’ 성과보고, 차상위 계층을 위한 나눔 프로젝트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2부 순서에서는 어린이집 원장들이 서울시 국공립 참 보육인 7분 스피치라는 코너를 통해 보육현장 운영사례에서 느낀 감동과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이밖에 신년 초청강의, 공연 등이 펼쳐졌다.

 

김창현 서울시 보육기획팀장은 “올해 서울시 정책의 큰 화두는 하나는 국공립어린이집 1000개소 확충, 둘은 특별활동 대책”이라며 “아이들을 위한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이런 대책들에 대해 건의할 사안이 있다면 언제든지 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