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만1세-3세

2000-03-13

view :323

영아의 발달은 신체, 정서, 언어, 인지, 사회성이 따로 분리되어 발달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밀접한 관련을 갖고 통합적으로 발달한다.

그 중에서도 여러 가지 기능 가운데 음악적 지능을 가장 먼저 나타낸다. 초등학교 저 학년까지는 청각 능력 뿐 아니라, 음감의 변별력이나 리듬 감각 능력이 급속히 발전하여 성인의 수준에 이르게 된다.

그러므로 이 시기에 적절하고, 다양한 음악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음악적 능력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음악이 지능 발달을 돕는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영아의 음악적 발달을 소리듣기, 리듬, 노래부르기, 악기 탐색, 음악감상으로 나누어서 살펴보고자 한다.

 

반명

기간

1주

2주

3주

4주

5주

토끼
(만2세미만)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악기탐색"
-마라카스
-교사와 노래를 배우며 마라카스를 흔들어 소리를 듣는다.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무슨 소리 날까?"
-교사와 노래를 배우며 마라카스를 흔들어 소리를 듣는다.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뿌뿌뿌"
-그림을 보며 노래를 배우는 중 "뿌뿌뿌" 부분을 강조하여 들려 준다.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민속 악기 탐색"
-우리나라의 악기를 탐색해 보기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뿌뿌뿌"-노래를 부를 경우 아이들이 직접 "뿌뿌뿌" 소리를 내어보도록 하고, "뿌뿌뿌" 부분을 악기로 소리낸다.

다람쥐/코끼리
(만2세)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무슨 소리 날까?"
-노래를 부르는 중 교사는 악기를 숨겨 놓고, 소리만 들려주어 어떤 악기 소리인지 맞추어 본다.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시작하는 말"
-그림 카드와 함께 노래를 부르며 글자에 관심 가지기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밀림으로"
-그림을 통해 노래를 쉽게 익힌다.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민속악기탐색"
-우리 나라 악기를 탐색해 보기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 교육

"예쁜 종소리"
-노래의 가사를 익히고, 가사 말에 종을 치는 소리가 나올 경우 2-4가지의 악기로 다양한 변화를 주어 소리를 듣고 어떤 악기인지 이야기 하거나 찾아본다.

민들레
(만3세)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사랑의 빛"
-사랑의 빛이란 노래 동화를 들어 동화의 내용을 익힌 후 각 등장 인물의 대사를 노래로 익힌다.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 교육

"민속 악기 참색"
-우리나라 악기를 탐색해 보기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사랑의 빛"
-사랑의 빛이란 동화의 내용 및 대사를 노래로 익히고, 각자의 역할을 정하여 노래극을 한다.

8월 음악특별 활동 평가
(이름:)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