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만1세-3세
2000-03-13
영아의 발달은 신체, 정서, 언어, 인지, 사회성이 따로 분리되어 발달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밀접한 관련을 갖고 통합적으로 발달한다.
그 중에서도 여러 가지 기능 가운데 음악적 지능을 가장 먼저 나타낸다. 초등학교 저 학년까지는 청각 능력 뿐 아니라, 음감의 변별력이나 리듬 감각 능력이 급속히 발전하여 성인의 수준에 이르게 된다.
그러므로 이 시기에 적절하고, 다양한 음악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음악적 능력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음악이 지능 발달을 돕는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영아의 음악적 발달을 소리듣기, 리듬, 노래부르기, 악기 탐색, 음악감상으로 나누어서 살펴보고자 한다.
반명 |
기간 |
1주 |
2주 |
3주 |
4주 |
5주 |
토끼 |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악기탐색" |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무슨 소리 날까?" |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뿌뿌뿌" |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민속 악기 탐색" |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뿌뿌뿌"-노래를 부를 경우 아이들이 직접 "뿌뿌뿌" 소리를 내어보도록 하고, "뿌뿌뿌" 부분을 악기로 소리낸다. |
|
다람쥐/코끼리 |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무슨 소리 날까?" |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시작하는 말" |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밀림으로" |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민속악기탐색" |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 교육 "예쁜 종소리" |
|
민들레 |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사랑의 빛" |
▣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 교육 "민속 악기 참색" |
▣보기▣ 노래를 통한 음악 교육 "사랑의 빛" |
|||
8월 음악특별 활동 평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