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6월 음악 특별활동(만3세)
2000-09-14
6월 특별 활동 교육 계획
·기간 : 6월 1주 ~ 4주
1 · 2주 | 3 · 4주 |
◈ 노래를 통한 신체활동 - 말타기 (노래를 익힌후, 두명씩 짝을 만들어 말타기 놀이활동을 한다.) - 어떻게 할까 (동물의 움직임을 원아들이 표현해 보는 활동(VTR시청)
◈ 듣기를 통한 음악 교육 - 안개동굴 (악기 소리 맞추기 활동을 마치고, 동화의 내용속에 동물의 소리를 악기로 상징해서 들려주고, 원아 들과 함께 직접 악기활동을 해본 다.)
◈ 새노래 - 새들의 결혼식 - 새들의 결혼식의 노래를 통해서 새소리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느낌을 알 수 있다.
| ◈ 듣기를 통한 신체활동 - 말 못하는 선생님 (원아들과 북소리를 들으며 신체활동을 한다. 활동중 동화를 듣고 약속을 정해 악기 소리에 맞춰 동작활동을 한다.)
◈ 악기를 통한 음악 교육 - 딱다구리 II (교실 4곳에서 그림을 붙여두고 그 뒤에 원아들이 숨어 교사가 제시하는 그림의 원아가 투튼 블록으로 소리를 내면 다른 아이들은 어떤 그림 뒤에 서 소리가 났는지 맞춰보고 활동이 잘 진행되어가면 두곳에서 소리를 쳐 맞춰보기활동도 해본다.)
◈ 새노래 - 곰 잡으로 간단다 -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후 곰의 특성을 알아보고 노래로 표현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