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8월 음악 특별활동 <만2세>
2000-10-30
음 악 <8월 2, 3주> | |
◈ 새노래 <간다간다> | |
목 표 | *자동차에 대한 노래를 알고 재미있는 손 유희를 따라 할 수 있다. |
방 법 | -아동들과 새로운 음을 익히고 손유희를 해 본다. 익숙해지면 탬버린으로박자에 맞추어 연주하며 노래를 불러본다.
< 간다간다간다간다 골목길로 간다간다간다간다 넓은길로 간다간다간다간다 뛰뛰빵빵 랄라랄라 자동차 > |
◈ 손유희 <자동차> | |
목 표 | *자동차 모양과 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 (자동차 소리 들려주기) |
방 법 | -원아에게 손유희를 소개하고 함께 모양과 소리를 내보도록 한 후 각 아동의 이름을 넣어 자동차 소리를 내본다.
< 아빠자동차는 뿡뿡뿡 엄마자동차는 씽씽씽 언니 자동차는 (원아가 원 오빠 자동차는 하는 대로) 아기 자동차는 뿅뿅뿅 > |
음 악 <8월 4, 5주> | |
◈ <따르릉 따르릉 ♬> | |
목 표 | *자전거 소리를 내보고 악기(트라이앵글)를 음악에 맞추어 연주할 수 있다. |
방 법 | -<따르릉 따르릉> 노래를 익힌 후 트라이앵글을 소개하고 박자에 맞추어 연주해본다.
<따르릉따르릉 비켜나세요 자전거가 나갑니다. 따르르르릉 저기가는 저사람 조심하셔요 오물쪼물 하다가는 큰일납니다.> |
◈ <비행기> | |
목 표 | *비행기 노래를 익히고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을 몸으로 표현 할 수 있다. |
방 법 | -비행기 노래를 익히고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을 흉내내며 불러본다. 종이비행기를 접어서 함께 불러본다.
< 떴다떴다 비행기 날아라날아라 높이높이 날아라 우리비행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