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9월 음악 특별 활동 <만2세>
2000-11-02
음 악 <9월 1.2주, 3주> | |
<칙 칙 폭 폭> | |
목 표 | *기차소리를 의성어로 만들어 노래함으로써 음의 길이에 대한 개념을 발달 시키고 문답놀이를 한다. |
방 법 | -기차에 관한 수수께기 활동을 하고 기차가 달릴 때 의 소리를 내며(칙칙 폭폭)빠르기를 달리하여 소리를 내본다. |
<민속악기 탐색> | |
목 표 | *우리 나라의 전통 악기의 이름과 특징을 알아본다. |
방 법 | -우리 나라의 명절 추석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어떤 악기가 있는지 알아본다. 악기의 소리를 들어보고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어 마음껏 쳐 보도록 한다. 하고 싶은 악기를 선택하게 하고 국악과 전래 동요에 맞추어 전통악기를 쳐본다. |
음 악 <9월 4주> | |
<건너 가는길> | |
목 표 | *노래를 부르며 신호등(교통 규칙)에 대하여 알 수 있다. |
방 법 | -신호등 노래를 부르기 전에 산책을 하며 찻길에 있는 신호등을 미리 관찰 해 보고 이야기를 나누어본다. 신호등 그림을 함께 보여주며 빨간불과 노랑불은 작게 초록불은 크게 소리내어 불러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