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10월 음악 특별활동 <만 2세>
2001-01-28
음 악 (10월 1, 2주) | |
< 표현활동 (∼처럼 해봐요 이렇게!) > | |
목 표 | *여러 동물들의 소리와 모양을 흉내낼 수 있다. |
방 법 | -교사가 동물을 이야기 하면 아이들이 그 동물의 소리를 내보고 몇 개의 동물 소리를 내본 후 음정을 넣어서 함께 해 본다. |
< 새노래 (개미) > | |
목 표 | *개미의 특징을 간단히 알아보고 재미있는 음률로 손 유희를 해본다. |
방 법 | -해공 공원에서 개미를 관찰하고 개미의 특징을 이야기해 본 후 개미의 손 유희를 배워본다. |
음 악 (10월 3, 4주) | |
<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밀림으로) > | |
목 표 | *노래를 다양한 동물 소리를 재미있게 배워본다. |
방 법 | -동물원이나 그림책에서 동물들을 봤던 경험을 되살려 여러 가지 동물들의 이름을 이야기 해 보고 <밀림으로>노래를 배워본다. (노래에 등장하는 동물을 흉내 내어 보기) |
<악기탐색 (리듬악기) > | |
목 표 | *다양한 리듬 악기 소리를 내어 보고 청각적 경험을 갖는다. |
방 법 | -여러 가지 악기를 두드려보고 흔들어 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여 보고 동요 테잎을 듣거나 입으로 노래를 부르며 박자에 맞추어 악기를 흔들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