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10월 음악 특별활동 <만 2세>

2001-01-28

view :226
Untitled

음       악 (10월 1, 2주)

  < 표현활동 (∼처럼 해봐요 이렇게!) >

 목

 표

 *여러 동물들의 소리와 모양을 흉내낼 수 있다.

 방

 법

 -교사가 동물을 이야기 하면 아이들이 그 동물의 소리를 내보고 몇

  개의 동물 소리를 내본 후 음정을 넣어서 함께 해 본다.  

 < 새노래 (개미) >

 목

 표

 *개미의 특징을 간단히 알아보고 재미있는 음률로 손 유희를 

  해본다.

 방

 법

 -해공 공원에서 개미를 관찰하고 개미의 특징을 이야기해 본 후

  개미의 손 유희를 배워본다.

음       악 (10월 3, 4주)

 <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밀림으로) >

 목

 표

 *노래를 다양한 동물 소리를 재미있게 배워본다.

 방

 법

 -동물원이나 그림책에서  동물들을 봤던 경험을 되살려 여러 가지

  동물들의 이름을 이야기 해 보고 <밀림으로>노래를 배워본다.

   (노래에 등장하는 동물을 흉내 내어 보기)

  <악기탐색 (리듬악기) >

 목

 표

 *다양한 리듬 악기 소리를 내어 보고 청각적 경험을 갖는다.

 방

 법

 -여러 가지 악기를 두드려보고 흔들어 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여 보고 동요 테잎을 듣거나 입으로 노래를 부르며 박자에

  맞추어 악기를 흔들어 본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