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1년 3월 음악 특별 활동 (만3세)
2001-11-19
1주 | 2주 |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새노래 [어린이집에 갑니다] -새롭게 바뀐 어린이집 생활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날씨의 변화에 대해 알고 노래를 불러본다. (맑음, 흐림, 비, 눈) |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탬버린 흔들기 -탬버린에 대해 알고 왼손으로 탬 버린을 잡고 오른손으로 두들겨 보고 흔들며 연주해 본다.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새노래 [안녕] -손인형을 가지고 간단한 동극을 해보고 원아들에게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들려 준 뒤 교사가 먼저 들려주고 원아들이 "아"로 불러보며 익숙해지면 노랫말을 넣어서 다같이 불러본다. |
3주 | 4주 |
<신체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징검다리 건너기 -징검다리로 이용될 동작 카드판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눈 후 카드를 늘어 두고 여러 가지의 악기 소리에 맞추어 걷다가 자기가 선 카드 그림의 지시대로 움직여 본다.
<듣기를 통한 음악교육> ▶친구의 목소리 「누구일까요?」 -술래를 정해두고 안대로 눈을 가린 후 친구들 중의 한 명이 노래를 부르면 술래가 노래를 부른 친구를 알아 맞추어 본다. | <듣기를 통한 음악교육> ▶사이좋은 친구 -유아들이 두명씩 짝을 지어서 서로의 이름을 소개하고 안아주며 "사이좋은 친구야"노래를 불러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