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1년 3월 음악 특별 활동 (만3세)

2001-11-19

view :286
3월 음악 특별활동 (개나리·민들레 반)

         

1주

2주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새노래 [어린이집에 갑니다]

  -새롭게 바뀐 어린이집 생활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날씨의 변화에 대해 알고

   노래를 불러본다.

    (맑음, 흐림, 비, 눈)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탬버린 흔들기

  -탬버린에 대해 알고 왼손으로 탬 버린을

   잡고 오른손으로 두들겨 보고 흔들며

   연주해 본다.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새노래 [안녕]

  -손인형을 가지고 간단한 동극을 해보고

   원아들에게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들려

   준 뒤 교사가 먼저 들려주고 원아들이

   "아"로 불러보며 익숙해지면 노랫말을

   넣어서 다같이 불러본다.

3주

4주

  <신체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징검다리 건너기

  -징검다리로 이용될 동작 카드판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눈 후 카드를 늘어 두고 여러

   가지의 악기 소리에 맞추어 걷다가 자기가

   선 카드 그림의 지시대로 움직여 본다.

 

  <듣기를 통한 음악교육>

 ▶친구의 목소리 「누구일까요?」

  -술래를 정해두고 안대로 눈을 가린 후

   친구들 중의 한 명이 노래를 부르면

   술래가 노래를 부른 친구를 알아

   맞추어 본다.

  <듣기를 통한 음악교육>

 ▶사이좋은 친구

  -유아들이 두명씩 짝을 지어서 서로의

   이름을 소개하고 안아주며 "사이좋은

   친구야"노래를 불러본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