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1년 4월 음악 특별 활동 (만3세)
2001-11-19
4월 음악 특별활동 (개나리,민들레 반)
1주 | 2주 |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새 노래 「씨앗」 -노래자료를 보면서 씨앗을 심고 싹이 돋는 과정을 이해하고 노래로 불러본다. |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새 노래 「봄이 왔어요」 -봉풍경의 그림자료를 보면서 봄의 여러 가지 특징들에 대해 이해하고 느낌도 이야기 나누어 보며 노래 불러본다.
<듣기를 통한 음악교육> ▶봄의 소리 감상하기 -봄의 소리(새소리, 시냇물 소리, 개구리 소리 등)가 녹음되어 있는 테이프를 녹음기를 작동하여 봄의 소리를 들어보고 느낌을 말해본다. |
3주 | 4주 |
<신체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내 몸으로 연주해요! -그림자료를 보면서 몸으로 소리를 내보며 신체를 탐색 해본다. (손뼉치기, 무릎치기, 발구르기 등)
<노래을 통한 음악교육> ▶새노래 「내마음이 기쁘단다」 -장난감을 나누어 주는 그림을 보면 서 놀이할때의 주의사항과 양보하면 기분이 어떤지에 대해 알고 노래로 불러본다. |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삼성195 ▶새노래 「사랑」 -노래 자료를 이용하여 가족이나 친구의 이름을 넣어 간단한 노랫말을 만들어 보고, 노래를 불러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