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1년 5월 음악 특별 활동(만 3세)
2002-01-04
5월 음악 특별 활동(개나리, 민들레반)
1주 | 2주 |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새 노래 「착한아이 예쁜아이」 -가사를 그림자료를 이용하여 자료로 만들어 보여주고 그림을 보면서 음을 익힌다. 반복적으로 들려주면서 쉬운 단어를 말로 표현해 본다. | <신체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신체 마주 대기 -몸의 각 신체 부분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 후에 친구와 함께 교사가 지적하는 신체부위 (코, 팔, 가슴 등)를 마주대 보고 신체 이름을 말로 표현해 본다. 익숙해지면 자유롭게 음악 을 틀어 주다가 음악이 끝나면 지시를하여 교사의 지시에 따른 신체 마주대기를 해본다.
|
3주 | 4주, 5주 |
<듣기를 통한 음악교육> ▶악기 탐색 -핸드벨 소리(색깔과 형태에 따라 소리가 다르게 나는 것)를 들어보고 아름다운 소리를 감상한다.
| <신체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신체 표현「둘이 살짝」 -둘이 살짝 노래를 불러본 뒤 가사를 익혀 친구와 함께 교사의 도움으로(언어적 지시) 노랫말대로 움직여 본다.
<노래와 신체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새노래 「우리 같이 춤춰요」 -색깔에 관하여 이야기 나누기를 한 후에 노래 자료를 이용하여 노래를 익힌다. 노래를 배우고 난 뒤 어떤 색딸을 좋아하는지 각자 이야기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