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1년 6월 음악 특별 활동(만3세)
2002-02-25
6월 음악 특별활동 (개나리·민들레 반)
1주 | 2주 |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새 노래 「종이 접기」 -좋아하는 색깔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노래를 통하여 색깔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
<노래와 신체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새 노래 「훌라리 훌라리」 - 새로운 음과 가사를 들려주어 아이 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신체 표현을 함께 하여 즐거움을 느끼도록 한다. |
3주 | 4주 |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새 노래 「닮은 곳이 있대요」 -우리 집에 있는 가족들에 대한 이야기가 끝난 후에 가족 중에 자기와 닮은 사람이 누구인지 이야기해 본다. 가사와 음을 익힌 후에는 교사가 손가으로만 짚어서 노래를 해보고, 신체의 다른 부분의 이름도 넣어서 불러 본다.
|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새노래 「고기 잡이」 -노래 자료를 이용하여 노래를 익힌 후에 노랫말대로 신체 표현을 해보 고 익숙해지면 빠르기를 조절하면서 불러 본다. <신체표현과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전래 동요「꼭꼭 숨어라」 -전래 동요의 음에 맞추어서 음을 익 히고, 전통악기를 탐색하도록 하여 전통 동요의 즐거움에 대해서 알도 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