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2년 9월 음악특별활동(토끼반)
2003-01-06
| 음 악 특 별 활 동 계 획 안 | |
첫째주 | 활동명 |
텔레비젼
|
목 표 | 텔리비젼에 나오는 내모습을 생각하며 음률로 표현해 본다. | |
활동방법 | - 노래 가사에 따라 신체로 표현 한다. | |
둘째주 | 활동명 | 엄지 어디 있소 |
목 표 | 다섯 손가락의 명칭을 정확히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노래가사에 맞춰 자신의 손가락을 하나씩 펴본다. -가사를 개사해서 다르게도 불러 볼 수 있다. (ex. 눈, 코) | |
셋째주 | 활동명 | 나처럼 해봐요 |
목 표 | 교사가 지시하는 동작을 표현한다. | |
활동목표 | - 교사가 먼저 동작을 보인 다음 따라해 본다. . - "나처럼 해봐요 "하는 부분체 영아의 이름을 불러주면 영아가 동작을 만들어 모두 따라해 본다. | |
넷째주 | 활동명 | 우리모두 다같이 |
목 표 | 신체 부분을 이용해 즐겁게 노래한다. | |
활동방법 | - 가사에 맞춰 몸 동작을 표현해 본다 - 몸 동작을 나타내는 말을 자유롭게 바꾸어 표현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