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2년 7월 음악특별활동(다/코-만2세)
2003-06-02
|
| 음 악 |
7월 2째주
7/ 8 - 7/12 | 활동명 | ◈ 스카프 흔들며 춤추기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스카프를 흔들어 봄으로써 공간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 자신의 의지로 몸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느낄 수 있다. | |
활동방법 | - 스카프를 보여주고 무엇에 사용하는 물건인지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유아에게 음악"비발디의 사계 중 [여름]"을 들려준 후 음악에 맞춰 마음껏 몸을 움직여 본다. - 스카프를 나누어주고 음악에 맞추어 스카프를 흔들어 본다.다양한 색상의 스카프를 준빗하여 수영하는 모습, 더워서 땀을 닦는 모습, 바람부는 모습등을 표현하여 흔들어보게 한다. | |
7월 3째주
7/15 - 7/19 | 활동명 | ◈ 통통통 (노래[표현]를 통한 음악교육) |
목표 | * 노래의 가사의 지시에 따라 표현해 볼 수 있다. | |
활동방법 | - 노래를 자세히 들어보고 어떤 표현들이 나오는지 이야기 해본다. - 노래가사에 따라 표현을 해 본다. | |
7월 4째주
7/22 - 7/26 | 활동명 | ◈ 시냇가에서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
목표 | * 탬버린의 생김새와 소리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 탬버린을 음악에 맞혀 쳐 볼 수 있다. | |
활동방법 | - 탬버린의 생김새와 어떤 것들이 소리를 내는지 알아본다. - 탬버린의 소리를 내는 가죽 부분을 손바닥으로 쳐본다. - 음악에 맞혀 탬버린을 치며 노래를 불러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