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2년 8월 음악특별활동(다/코-만2세)
2003-06-14
| 음 악 | |
8월 3째주 (8/12 ~16) | 활 동 명 | ?? 참 재미있었지 (그림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노래의 가사를 몇장의 그림으로 구분, 가사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게 하고 가사를 이야기 할 수 있다. | |
활동 방법 | -그림카드를 제시하고 이야기나눈다.(ex.산, 시냇물, 매미...)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순서 대로 놓아보고 노래를 익힌다. -노래와 율동을 함께 해본다. | |
8월 4째주 (8/19 ~23) | 활 동 명 | ?? 깊고도 넓도다 (신체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노래의 가사와 지시에 따라 표현해 볼 수 있다. | |
활동 방법 | -노래가사에 따라 신체표현을 해본다. -가사를 개사해서 다르게도 불러볼 수 있다.(ex,샘물→바다) | |
8월 5째주 (8/26 ~30) | 활 동 명 | ?? 어느날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투톤블럭과 북의 생김새와 소리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악기를 노래에 맞혀 쳐 볼 수 있다. | |
활동 방법 | -투톤블럭과 북의 생김새와 어떤 소리를 내는지 알아본다. -악기 잡는 방법을 익혀보고 쳐본다. -노래를 익히고, 어느부분에 어떤 악기를 쳐야할지 이야기 나눈다. -노래에 맞춰서 투톤블럭과 북을 쳐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