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2년 8월 음악특별활동(다/코-만2세)

2003-06-14

view :230
!DOCTYPE HTML PUBLIC "-//W3C//DTD HTML 3.2//EN"> 2002년 다람쥐/코끼리반

 

 

음                     악

8월

3째주

(8/12

  ~16)

?? 참 재미있었지

(그림을 통한 음악교육)

▷노래의 가사를 몇장의 그림으로 구분, 가사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게 하고 가사를 이야기 할 수 있다.

활동

방법

-그림카드를 제시하고 이야기나눈다.(ex.산, 시냇물, 매미...)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순서

 대로 놓아보고 노래를 익힌다.

-노래와 율동을 함께 해본다.

8월

4째주

(8/19

  ~23)

?? 깊고도 넓도다

(신체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노래의 가사와 지시에 따라 표현해 볼 수 있다.

활동

방법

-노래가사에 따라 신체표현을 해본다.

-가사를 개사해서 다르게도 불러볼 수 있다.(ex,샘물→바다)

8월

5째주

(8/26

  ~30)

?? 어느날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투톤블럭과 북의 생김새와 소리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악기를 노래에 맞혀 쳐 볼 수 있다.

활동

방법

-투톤블럭과 북의 생김새와 어떤 소리를 내는지 알아본다.

-악기 잡는 방법을 익혀보고 쳐본다.

-노래를 익히고, 어느부분에 어떤 악기를 쳐야할지 이야기   나눈다.

-노래에 맞춰서 투톤블럭과 북을 쳐본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