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2년 9월 음악특별활동(다/코-만2세)

2003-06-14

view :238
2002년 다람쥐

 

 

 

음         악

9월

1째주

9/2

   ~

9/6

◈ 모양꽃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노래가사의 지시에 따라 표현해 볼 수 있다.

활동

방법

- 노래를 들어보고 어떤 표현이 나오는지 알아본다.

- 노래가사에 따라 표현해본다.

9월

2째주

9/9

~

9/13

◈ 장난감 기차

(동작을 통한 음악교육)

* 기차의 모습처럼 동작으로 표현해 볼 수 있다.

활동

방법

- 기차의 생김새에 대해 이야기 해본다.

- 기차 모양처럼 연결하여 표현하면서 노래를 불러본다.

9월

3째주

9/16

~

9/20

◈ 추석          

(그림을 통한 음악교육)

* 추석에 먹는 음식을 알고 그림을 이해할 수 있다.

활동

방법

- 추석에 먹는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해본다.

- 그림을 보고 추석음식을 알아보고 노래를 불러본다.

9월

4째주

9/23

~

9/27

활동명

◈ 종이배     

(그림을 통한 음악교육)

* 가사를 그림으로 표현한 것을 보고 가사 내용을 충분히 이해한 후 노래할 수 있다.  

활동

방법

- 그림을 보고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림의 순서대로 내용을 추측한다.

- 가사 내용을 이해한 후 노래부른다.

2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