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2년 9월 음악특별활동(다/코-만2세)
2003-06-14
| 음 악 | |
9월 1째주 9/2 ~ 9/6 | 활 동 명 | ◈ 모양꽃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노래가사의 지시에 따라 표현해 볼 수 있다. | |
활동 방법 | - 노래를 들어보고 어떤 표현이 나오는지 알아본다. - 노래가사에 따라 표현해본다. | |
9월 2째주 9/9 ~ 9/13 | 활 동 명 | ◈ 장난감 기차 (동작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기차의 모습처럼 동작으로 표현해 볼 수 있다. | |
활동 방법 | - 기차의 생김새에 대해 이야기 해본다. - 기차 모양처럼 연결하여 표현하면서 노래를 불러본다. | |
9월 3째주 9/16 ~ 9/20 | 활 동 명 | ◈ 추석 (그림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추석에 먹는 음식을 알고 그림을 이해할 수 있다. | |
활동 방법 | - 추석에 먹는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해본다. - 그림을 보고 추석음식을 알아보고 노래를 불러본다. | |
9월 4째주 9/23 ~ 9/27 | 활동명 | ◈ 종이배 (그림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가사를 그림으로 표현한 것을 보고 가사 내용을 충분히 이해한 후 노래할 수 있다. | |
활동 방법 | - 그림을 보고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림의 순서대로 내용을 추측한다. - 가사 내용을 이해한 후 노래부른다.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