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2년 10월 음악특별활동(다/코-만2세)
2003-06-14
| 음 악 | |
10월 1째주 9/30 ~ 10/4 | 활 동 명 | ◈ 잠자리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큰북의 생김새와 소리를 알 수있다 * 악기를 노래에 맞추어 연주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큰북의 생김새와 어떤 소리를 내는지 알아본다 - 악기를 연주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연주해 본다. - 노래를 익히고 어느 부분에 연주하는지 각 부분의 강약을 알아본다 - 노래에 맞추어 큰북을 강약을 조절하며 연주해본다. | |
10월 2째주 10/7 ~ 10/11 | 활 동 명 | ◈ 가을 Ⅰ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노래 가사에 따른 색깔 표현을 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은행잎의 모양과 어떤 색깔을 가지고 있는지 표현해본다 - 노래를 익혀보고 가사에 따라 알맞은 색깔로 표현하여 불러본다. | |
10월 3째주 10/14 ~ 10/18 | 활 동 명 | ◈ 가을 Ⅱ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노래 가사에 따른 색깔 표현을 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단풍잎의 생김새와 어떤 색깔을 가지고 있는지 표현해본다. - 노래를 익혀보고 가사에 따라 알맞은 색깔로 표현하여 불러본다. | |
10월 4째주 10/21 ~ 10/25 | 활동명 | ◈ 도토리 (신체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노래 가사와 지시에 따라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 |
활동방법 | - 노래를 익혀보고 가사의 지시에 따라 신체 표현으로 나타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