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1월 음악 특별활동 (다/코 - 만 2세)
2003-06-14
| 음 악 | |
1월 2째주 1/6 ~ 1/10 | 활 동 명 | ◈ 멋진 눈사람 (그림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그림카드를 통해 가사를 익히고 동 작으로 표현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그림카드를 보고 무엇인지 말해보고 가사를 익힌다. - 원아들과 율동도 함께 만들어서 표현해보고, 그림을 보며 노래 불러본다. | |
11월 3째주 1/13 ~ 1/17 | 활 동 명 | ◈ 뽐 Ⅰ (신체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노래가사에 따른 색깔 표현을 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노래 가사에 나오는 색깔을 이야기 해보고 가사를 익힌다. - 노래를 부르며 가사의 색깔에 해당되는 원아는 알맞은 동작으로 표현해본다. | |
1월 4째주 1/20 ~ 1/24 | 활 동 명 | ◈ 배운 노래 부르기 (괜찮아요, 멋진 눈사람, 뽐) |
목 표 | * 배웠던 노래들을 즐겁게 부를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교사가 노래의 제목을 이야기하면 어떤 노래인지 알고 교사를 따라 부를 수 있다. - 율동과 함께 배웠던 노래를 즐겁게 부른다. | |
1월 5째주 1/27 ~ 1/30 | 활동명 | ◈ 설날 (전통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장구, 소고, 북) |
목 표 | * 전통악기의 생김새와 소리를 알 수 있다. * 가사에 맞춰 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
활동방법 | - 원아들과 함께 설날 노래를 불러본다. - 장구, 소고, 북을 제시하고, 생김새와 소리를 탐색해보고 사용방법을 알아본다. - 노래에 맞춰 전통악기를 연주한다. | |
평 가 |
|
2002년 다람쥐/코끼리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