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4월 음악특별활동 (다람쥐/코끼리-만2세)
2003-06-14
4월 음악특별활동 계획안
|
| 음 악 |
활동명 |
| 뚱뚱한 하마 (그림을 통한 음악교육) |
활동목표 | 1주 | 그림카드를 통해 가사를 익히고 동작으로 표현 할 수 있다. |
활동방법 | -그림카드를 보고 무엇인지 말해 보고 가사를 익힌다. -원아들과 율동을 함께 만들어서 표현해 보고 그림을 보며 노래를 불러본다. | |
활동명 |
| 새노래 : 장난감기차 |
활동목표 | 2주 | 노래를 잘듣고 가삿말을 이해한다. |
활동방법 | -교사가 피아노 반주에 맞춰 불러본다. -노래가사를 잘 들으며 노래를 배워본다. -배운 노래를 친구들 앞에서 크게 불러본다. | |
활동명 |
| 새노래 : 작은동물원(신체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활동목표 | 3주 | 노래가사에 따른 동작을 표현할 수 있다. |
활동방법 | -원아들이 작은 동물원 노래를 배워본다. -노래 테잎에 맞춰 교사가 동작을 보여준다. -원아들과 노래에 맞춰 동작을 표현한다. -노래와 율동을 친구들 앞에서 자신감 있게 표현한다. | |
활동명 |
| 개구리(악기를 통한 음악교육-방울) |
활동목표 | 4주 | 노래에 맞춰 방울을 흔들어 본다 |
활동방법 | -원아들이 개구리 노래를 불러본다. -방울제시 사용방법을 아려준다. -원아들과 후렴 구 부분에 방울을 흔들어야 됨을 알려주고 함께 연습해본다. -노래에 맞춰 방울을 흔들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