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5월 음악특별활동 (다람쥐/코끼리-만2세)

2003-07-12

view :232
5월 음악특별활동 계획안

                             5월 음악특별활동 계획안

활동명

1주

 닮은 곳이 있대요.

활동목표

 엄마 아빠 나와 닮은 곳이 있는지 알아본다.

활동방법

·자유선택시간에 부모님 사진을 본다.

·작업영역에서 얼굴을 꾸며본다.

·노래를 교사가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서 불러본다.

·노래판에 눈, 코, 입에 해당되는 사물을 붙여 본다.

·카세트 테잎으로 노래를 다시 들려준다.

활동명

2주

 머리, 어깨, 무릎, 발

활동목표

 신체의 부위를 알고 노래를 즐겁게 불러본다.

활동방법

· "방귀대장 뿡뿡이 " 에서 동일한 노래를 배우는 과정을 TV로 시청한다.

·신체를 색칠해 본다.

·카세트 테잎으로 노래를 다시 들려준다.

·교사와 함께 불러본다.

활동명

3주

 나는 기쁘다.

활동목표

 나의 감정의 소중함을 안다.

활동방법

·막대 담화자료로 원아가 어떤 상황이었을 때 기쁜지 물어본다,

·피아노로 멜로디만 들어본다. 곡을 익히기 위하여 한가지 소리로 불러본다.

·원아의 의견이 어떤지 물어본다.

·교사가 혼자 노랫말을 넣어 부른다.

막대 인형자료로 사용해 노래의 이해를 돕는다.

·교사와 원아가 함께 불러본다.

·친구 앞에서 불러본다. 처음부터 끝까지 불러본다.

활동명

4주

 사랑

활동목표

 엄마의 사랑과 소중함을 알아본다.

활동방법

·엄마가 우리를 사랑하는 과정을 그림자료를 제시하여 수수께끼를 맞춘다.

·노랫말과 교사가 부르는 노래를 듣는다.

·한가지 소리로 음을 익힌 후 노래 부른다.

·노랫말을 바꾸어 부른다.(예-엄마, 아빠)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