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6월 음악특별활동(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07-12
6월 음악특별활동
활 동 명 | 아빠는 엄마를 좋아해 |
활동목표 | 엄마 아빠의 사랑과 소중함을 안다 표현 능력을 기른다 |
활동방법 | ㉠자유선택활동시 엄마 아빠를 꾸며보기를 한다. ㉡막대인형(엄마 아빠)만들어 부모님께서 대화 나누는 과정을 경험 시켜준다. ㉢노랫말에 나오는 고유명사(집 새 나무 엄마 아빠)을 등장소재를 그림자료로 만들어 게시판에 붙이면서 교사가 불러본다. ㉣한마디씩 불러본다. ㉤ "아 "로 불러본다, ㉥전체를 불러보면서 엄마 아빠 좋아... 노래를 원아들이 부르게 한다. |
활 동 명 | 멋쟁이 토마토 |
활동목표 | 토마토의 과일의 특성을 안다. 노래와 율동을 따라 해 본다. |
활동방법 | 전날 토마토 쥬스 만들기를 해본다 쥬스를 만들면서 토마토의 색, 맛, 향기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노래를 자세히 들어보고 어떤 표현들이 나오는지 이야기 해본다. ㉡노래가사에 따라 표현을 해본다, ㉢작업으로 색종이를 찢어 "토마토" 꾸며 보기를 한다. |
활 동 명 | 수박파티(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활동목표 | 노래와 가사말의 지시에 따라 표현해 볼 수 있다. |
활동방법 | ㉠노래를 들어보고 어떤 표현이 나오는지 알아본다. ㉡노래가사에 따라 표현해 본다. (커다란 수박, 통통통, 쭉쭉쭉쭉쭉, 쓱쓱쓱쓱쓱, 싹싹싹싹싹...) |
활 동 명 |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우드블럭, 우드 아고고) |
활동목표 | 다양한 악기를 경험해 본다. 노래에 맞춰 악기를 사용해 본다. |
활동방법 | ㉠ "우드 블록 " "우드아고고 "의 모양과 어 떤소리가 나는지 알아본다. ㉡악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노래마디중 어느 마디에서 악기를 사용해야 되는지 알려준다. ㉣배운 노래에 맞춰서 "우드 아고고 " "우드블럭 "을 사용하여 악기를 통한 표현을 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