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8월 음악특별활동(만2세-다람쥐, 코끼리)
2003-10-14
2주 | 활동명 | 악기를 통한 음률 활동 (큰북, 작은북) |
활동목표 | 새로운 악기를 경험할 수 있다. | |
활동방법 | (준비물)악보, 큰북, 작은북 ①자유선택시간에 "큰북, 작은북 "을 음률영역에 비치해 둔다. ②음률시간에 큰북, 작은북 명칭을 인지시킨다. ③큰북, 작은북의 사용방법을 알려준다. ④원아가 원하는 순서대로 나와 큰북을 친다. ⑤큰북, 작은북을 사용할 노랫말을 원앙에게 알려준다. ⑥전체노래에 맞춰 큰북, 작은북을 이용하여 악기탐색을 한다. |
3주 | 활동명 | 세발자전거 |
활동목표 | 세발자전거의 생김새에 대해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①자전에 대하여 수수께끼를 낸다 (나는 바퀴가 세 개있어요. 나는 굴러가요) ②놀이터에 나가 자전거를 관찰한 뒤 한번씩 타본다. ③자전거의 움직임, 속도등에 이야기나눈다. ④자전거 돌아가는 모습을 관찰한다. ⑤교사가 노래를 불러본다. ⑥한가지 소리로 불러본다. ⑦마디마디 불러본다. ⑧원아들과 함께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를 불러본다. |
4주 | 활동명 | 더 빠른 것, 더 느린 것 |
활동목표 | 교통기관의 특징(속도)에 대해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①자유선택시간에 "자전거, 자동차, 비행기, 로케트 "의 그림자료를 이용하여 교통기관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빠른 순서대로 나열하기 활동을 한다. ②역할영역에 모형을 제시한 뒤, 역할극을 해본다. ③가삿말을 적어 놓은 음률판을 제시한다. ④교사와 함께 빠른 순서대로 말하기 활동을 해본다.( 자전거 보다 더 빠른 것은 자동차, 자동차 보다 더 빠른 것은 비행기 등....) ⑤교사가 반주에 맞춰서 불러본다. ⑥한마디씩 불러본다. ⑦원아와 함께 여러번 불러 본 뒤 자신 있는 원아들은 앞에 나와 불러보게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