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8월 음악특별활동(만2세-다람쥐, 코끼리)

2003-10-14

view :238

2주

활동명

 악기를 통한 음률 활동 (큰북, 작은북)

활동목표

 새로운 악기를 경험할 수 있다.

활동방법

(준비물)악보, 큰북, 작은북

①자유선택시간에 "큰북, 작은북 "을 음률영역에 비치해 둔다.

②음률시간에 큰북, 작은북 명칭을 인지시킨다.

③큰북, 작은북의 사용방법을 알려준다.

④원아가 원하는 순서대로 나와 큰북을 친다.

⑤큰북, 작은북을 사용할 노랫말을 원앙에게 알려준다.

⑥전체노래에 맞춰 큰북, 작은북을 이용하여 악기탐색을 한다.

 

3주

활동명

 세발자전거

활동목표

 세발자전거의 생김새에 대해 알 수 있다.

활동방법

①자전에 대하여 수수께끼를 낸다

(나는 바퀴가 세 개있어요. 나는 굴러가요)

②놀이터에 나가 자전거를 관찰한 뒤 한번씩 타본다.

③자전거의 움직임, 속도등에 이야기나눈다.

④자전거 돌아가는 모습을 관찰한다.

⑤교사가 노래를 불러본다.

⑥한가지 소리로 불러본다.

⑦마디마디 불러본다.

⑧원아들과 함께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를 불러본다.

 

4주

활동명

 더 빠른 것, 더 느린 것

활동목표

 교통기관의 특징(속도)에 대해 알 수 있다.

활동방법

 ①자유선택시간에 "자전거, 자동차, 비행기, 로케트 "의 그림자료를 이용하여 교통기관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빠른 순서대로 나열하기 활동을 한다.

②역할영역에 모형을 제시한 뒤, 역할극을 해본다.

③가삿말을 적어 놓은 음률판을 제시한다.

④교사와 함께 빠른 순서대로 말하기 활동을 해본다.( 자전거 보다 더 빠른 것은 자동차, 자동차 보다 더 빠른 것은 비행기 등....)

⑤교사가 반주에 맞춰서 불러본다.

⑥한마디씩 불러본다.

⑦원아와 함께 여러번 불러 본 뒤 자신 있는 원아들은 앞에 나와 불러보게 한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