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9월 음악특별활동(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10-14
2주 | 활동명 | 노래를 통한 음률활동(내가 먼저 가야해요.) |
활동목표 | 교통기관의 다양한 역할을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①교사가 "내가 먼저 가야해요 "노래를 들러준다. ②멜로디를 들어본다. ③한가지 소리로 불러본다. ④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불러본다. *확장활동-소방서, 경찰서. 병원 다녀오기 |
3주 | 활동명 | 종이배 |
활동목표 | 공간에 따라 다니는 교통기관이 다름을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①자유선택활동시간에 조형 놀이 영역에서 종이배를 만들어 물을 담아 종이배를 띄어 본다. ②가사판을 이용하여 자유시간에 종이배를 띄우면서 느꼈던 느낌을 이야기한다. ③멜로디를 들어본다. ④한마디씩 불러본다. ⑤교사와 함께 불러본다. ⑥종이배 그리기 활동을 사후활동으로 전개한다. |
4주 | 활동명 | 건너가는 길(노래를 통한 음률활동) |
활동목표 | 교통규칙에 대해 알아본다. | |
활동방법 | ①그림자료를 보여 부면서 노랫말을 소개한다. (건너가는 길을 건널 때 빨간불 안돼요. 노란불 안돼요 초록불이 돼야죠... 교사 : 신호등이 있는 길에서는 무슨색 불일 때 건너가요 원아 : 초록불) ②노래를 들려준다. ③한가지 소리로 불러본다. ④부분 나누어서 불러본다. ⑤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불러본다. ⑥교통에 대한 프로그램(방귀대장 뿡뿡이)을 시청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