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9월 음악특별활동(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10-14

view :256

2주

활동명

 노래를 통한 음률활동(내가 먼저 가야해요.)

활동목표

 교통기관의 다양한 역할을 알 수 있다.

활동방법

①교사가 "내가 먼저 가야해요 "노래를 들러준다.

②멜로디를 들어본다.

③한가지 소리로 불러본다.

④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불러본다.

*확장활동-소방서, 경찰서. 병원 다녀오기

 

3주

활동명

 종이배

활동목표

 공간에 따라 다니는 교통기관이 다름을 알 수 있다.

활동방법

①자유선택활동시간에 조형 놀이 영역에서 종이배를 만들어 물을 담아 종이배를 띄어 본다.

②가사판을 이용하여 자유시간에 종이배를 띄우면서 느꼈던 느낌을 이야기한다.

③멜로디를 들어본다.

④한마디씩 불러본다.

⑤교사와 함께 불러본다.

⑥종이배 그리기 활동을 사후활동으로 전개한다.

 

4주

활동명

 건너가는 길(노래를 통한 음률활동)

활동목표

 교통규칙에 대해 알아본다.

활동방법

①그림자료를 보여 부면서 노랫말을 소개한다.

(건너가는 길을 건널 때 빨간불 안돼요. 노란불 안돼요 초록불이 돼야죠...

교사 : 신호등이 있는 길에서는 무슨색 불일 때 건너가요

원아 : 초록불)

②노래를 들려준다.

③한가지 소리로 불러본다.

④부분 나누어서 불러본다.

⑤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불러본다.

⑥교통에 대한 프로그램(방귀대장 뿡뿡이)을 시청한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