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10월 음악특별활동(만2세- 다람쥐,코끼리)
2003-11-03
1주 | 활 동 명 | 아주 깊고 깊은 산에(신체활동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노래 가사에 맞춰 신체를 표현 할 수 있다. | |
활동방법 |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깊은 산속에서 사는 동물에 대해서 알아본다. -작업영역에서 이야기 나눈 동물들의 그림틀에 색칠해서 꾸며본다. -노래를 교사가 피아노 반주에 맞춰서 불러본다. -노래판에 가사에 해당한 그림을 붙혀본다. -가사에 맞춰 율동을 만들어 보고 표현해본다. | |
2주 | 활 동 명 | 무엇을 주련 |
목 표 | 이로움을 주는 가축에 대해서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원아들과 "이로움을 주는 가축 " 담화자료를 본다. -어떤 가축들이 나왔는지? 우리에게 무엇을 주는지 알아본다. -교사의 노래를 듣고, 따라 불러본다. -가축과 우리에게 주는 음식들을 연결하는 선긋기활동을 한다. (ex 젖소-우유, 닭-달걀, 양-털옷...) | |
3주 | 활 동 명 | 우리들 세상(악기를 통한 음악교육-탬버린) |
목 표 | 노래에 맞춰 탬버린치기 중 셈여림을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원아들과 동물원에 가본 경험이 있는지 이야기 나눈다. -동물원에서 본 동물들의 생김새, 울음소리등을 알아본다. -노래가사에 나오는 동물들을 소개하고, 노래를 들려준다. -노래를 익힌후, 손뼉을 치면서 노래를 불러본다. -원아들과 손뼉을 어느 부분에서 치는지 알아보고 맞춰서 쳐본다. -탬버린사용법을 알려주고, 원아들에게 나눠준다. -원아들과 탬버린을 크게, 작게 구별해 치면서 노래를 불러본다. -작업활동으로 동물들을 색칠하여 동물원 꾸미기를 환경판에 한다. | |
4주 | 활 동 명 | 똑똑똑 |
목 표 | 동물들의 울음소리를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동물들의 울음소리를 듣고 맞추는 활동을 한다. -노랫말에 나오는 동물, 문그림을 제시하고 문뒤에 어떤 동물이 숨어있는지 알아본다. -피아노로 멜로디를 들어본다. -교사가 먼저 시범을 보여주고 함께 노래를 불러본다. -동물들의 이름과 울음소리를 바꿔서 다양하게 표현해본다. -신체활동으로 동물흉내내기를 한다. | |
5주 | 활 동 명 | 바둑이와 고양이(악기를 통한 음악교육-탬버린) |
목 표 | 노래와 가사말의 지시에 따라 표현해 볼 수 있다. | |
활동방법 | -막대인형(강아지,고양이)를 가지고 동화를 들려준다. -노래를 들려주고, 따라 불러본다. -노래를 익힌후 멍멍, 야옹 울음소리에 맞춰 박수를 쳐본다. -탬버린 사용법을 알려주고 "멍멍, 야옹 " 한곳을 선택해서 노래에 맞춰 쳐본다. -조형활동으로 막대인형만들기(강아지, 고양이)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