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11월 음악특별활동(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11-15
1주 | 활 동 명 | Are you sleeping |
목 표 | 노래 가사에 맞춰 신체를 표현 할 수 있다. | |
활동방법 | -동화처럼 노래가사를 원아들에게 들려준다. -원아들에게 노래테이프를 들려주고, "영어노래 "라고 알려준다. -원아들과 동작을 표현하면서 영어 한문장씩 따라 이야기해본다. -노래를 피아노 반주에 맞춰서 불러본다. -가사중 "brother john "부분에 원아들의 이름을 넣어서 불러본다. -원아들과 동작을 표현하면서 신나게 노래를 불러본다. | |
2주 | 활 동 명 | 우리 모두 다같이 (그림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우리 몸을 깨끗이 해야함을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작업영역에서 그림(양치. 빗질. 손 씻는 모습) 색칠하기를 한다. -원아들과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우리 몸을 깨끗이 할 수 있는 방법 에 대해서 이야기 나눈다. -원아들에게 그림카드(작업시간에 사용한 그림과 동일한것)를 제시 하고 무엇을 하는 모습인지 알아본다. -원아들에게 노래를 소개하고, 다함께 불러본다. -가사중 "손뼉쳐 "부분에 "양치해, 빗질해, 손씻어 "로 바꿔서 노래를 불러본다. | |
3주 | 활 동 명 | ABC song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 리듬막대) |
목 표 | 노래에 맞춰 리듬막대 연주를 할 수 있다. | |
활동방법 | -자유놀이시간에 "ABC "노래를 들려준다. -원아들과 노래가사를 익혀보고, 테이프노래에 맞춰서 불러본다. -원아들이 노래를 익히는 정도에 따라서 리듬막대활동을 도입한다. -원아들과 리듬막대의 생김새와 소리를 들어본다. -리듬막대 잡는방법을 익혀보고 원아들과 노래에 맞춰 쳐본다. (ex.한박자씩 치기, 두박자마다치기, A~Z만 치기등...) | |
4주 | 활 동 명 | 싹싹 닦아라 |
목 표 | 바르게 양치하는법을 노래로 익힐 수 있다. | |
활동방법 | -자유놀이시간에 모형이를 가지고 양치질 놀이를 한다. -원아들에게 모형이를 보여주면서 양치하는 어떻게 하는지 이야기 나눈다. -원아들에게 노래 가사에 맞춰 양치하는법을 알려준다. -원아들에게 피아노반주에 맞춰 노래를 들려준다. -원아들과 반주에 맞춰서 노래를 익혀본다. -원아들중 한명씩 앞에 나와 모형이를 닦으면서 노래를 불러본다. -역할방에 모형이를 배치해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