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4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다람쥐/코끼리반)
2004-05-17
| 음 악 | |
4월 1째주 4/6 ~ 4/10 | 활 동 명 | ◈ 그냥두고 나갔더니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새로운 단어와 음을 익힐 수 있다. * 가사의 이해를 돕고 정리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 |
활 동 방 법 | - 막대자료를 이용하여 장난감이 정돈되지 않을 때 상황을 전개하여 노래말을 익힌다. - 교사가 부르는 노래를 잘 듣는다. -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아 "로 불러본다. - 교사를 따라서 가사로 반복하여 부른다. | |
4월 2째주 4/12 ~ 4/17 | 활 동 명 | ◈ Are You Sleeping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영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 새로운 표현으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영어를 읽어주면 관심을 가지고 들으며 글자의 모양을 본다. - 우리말로 가사를 듣고 이해한다. - 피아노 소리로 음을 익힌다. - 교사와 "아 "로 부르고 한소절씩 따라서 부른다. -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해서 부른다. | |
4월 3째주 4/19 ~ 4/24 | 활 동 명 | ◈ 멋쟁이 토마토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토마토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 토마토를 신체로 표현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토마토의 생김을 관찰한다. - 토마토로 무엇을 만들 수 있는지 이야기 나눈다. - 교사와 함께 처음부터 반복해서 부른다. - 반복해서 부르며 율동을 따라서 한다 | |
4월 4째주 4/26 ~ 5/1 | 활 동 명 | ◈ 큰소리 작은소리 연주해보기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악기에 대해 관심을 갖을 수 있다. * 소리를 듣고 구별하는 능력을 기르며 빠르게. 느리게를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북과 케스터네츠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북소리와 케스터네츠 소리를 들어보고 몸으로 표현해 본다. - 빠르게 느리게, 크게 작게를 듣고 몸으로 표현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