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5월 음악특별활동안- 만 2세 - (다람쥐/코끼리)

2004-06-03

view :266
2002년 다람쥐

 

 

음    악

5월

1째주

5/3

   ~

5/7

◈ 어린이날 노래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새로운 단어와 음을 익힐 수 있다.

*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배운 노래를 즐거운 마음으로 부를 수 있다.

- 다섯 손가락을 펴서 숫자 5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도입한다.

- 피아노 반주를 들어본다..

- 교사를 따라서 가사로 반복하여 부른다.

5월

2째주

5/10

~

5/14

◈ 달팽이 미끄럼

(신체표현를 통한 음악교육)

* 달팽이에 관심을 갖고 특징을 관찰해 볼 수 있다.

* 신체를 빙글빙글 돌려보면서 즐겁게 부를 수 있다.

- 달팽이의 생김을 관찰한다.

- 교사가 먼저 부른다.

- 함께 반복해서 부르며 율동을 한다.

5월

3째주

5/17

~

5/21

◈나는 기쁘다.(I "m so happy)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사랑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영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 새로운 표현으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노래를 부르며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기질 수 있다.

- 나는 기쁘다를 우리말로 불러본다.

- 교사가 먼저 영어로 노래를 부른다.

- 같이 한 소절씩 천천히 따라한다.

- 어버이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

- 교사가 먼저 노래를 부른다.

- 노래말을 함께 따라한다.

5월

4째주

5/24

~

5/28

◈ 간다 간다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자동차, 기차, 비행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다.

* 새 노래를 즐겁게 배울 수 있다.

활동방법

- 자동차, 기차, 비행기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 나눈다.

- 피아노 반주를 들어보면서 어떤 노래인지 알아본다.

- 노래말을 함께 따라해 보고 율동과 함께 즐겁게 반복한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