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5월 음악특별활동안- 만 2세 - (다람쥐/코끼리)
2004-06-03
| 음 악 | ||
5월 1째주 5/3 ~ 5/7 | 활 동 명 | ◈ 어린이날 노래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
목 표 | * 새로운 단어와 음을 익힐 수 있다. *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배운 노래를 즐거운 마음으로 부를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다섯 손가락을 펴서 숫자 5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도입한다. - 피아노 반주를 들어본다.. - 교사를 따라서 가사로 반복하여 부른다. | ||
5월 2째주 5/10 ~ 5/14 | 활 동 명 | ◈ 달팽이 미끄럼 (신체표현를 통한 음악교육) | |
목 표 | * 달팽이에 관심을 갖고 특징을 관찰해 볼 수 있다. * 신체를 빙글빙글 돌려보면서 즐겁게 부를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달팽이의 생김을 관찰한다. - 교사가 먼저 부른다. - 함께 반복해서 부르며 율동을 한다. | ||
5월 3째주 5/17 ~ 5/21 | 활 동 명 | ◈나는 기쁘다.(I "m so happy)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 사랑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영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 새로운 표현으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 노래를 부르며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기질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나는 기쁘다를 우리말로 불러본다. - 교사가 먼저 영어로 노래를 부른다. - 같이 한 소절씩 천천히 따라한다. | - 어버이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 - 교사가 먼저 노래를 부른다. - 노래말을 함께 따라한다. | |
5월 4째주 5/24 ~ 5/28 | 활 동 명 | ◈ 간다 간다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
목 표 | * 자동차, 기차, 비행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다. * 새 노래를 즐겁게 배울 수 있다. | ||
활동방법 | - 자동차, 기차, 비행기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 나눈다. - 피아노 반주를 들어보면서 어떤 노래인지 알아본다. - 노래말을 함께 따라해 보고 율동과 함께 즐겁게 반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