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6월 음악특별활동 -다람쥐.코끼리-
2004-07-26
| 음 악 | ||
6월 1째주 5/31 ~ 6/4 | 활 동 명 | ◈ 나는 토끼 (신체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
* 토끼와 오리의 특징을 알고 표현하며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
목 표 | |||
활 동 방 법 | - 손가락 인형을 사용하여 토끼와 오리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새노래를 배워보고 노래에 맞추어 토끼와 오리의 특징을 살려 노래를 부르며 표현해본다. | ||
6월 2째주 6/7 ~ 6/11 | 활 동 명 | ◈ 강아지와 고양이 (게임활동을 통한 음악교육) | |
*강아지와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알 수 있다. *알맞은 순서에 동물 울음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 | |||
목 표 | |||
활 동 방 법 | -강아지와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알아본다. -새 노래를 배운다. -강아지와 고양이 팀으로 나누어 노래를 부르고 알맞은 순서에 각 팀의 울음소리를 흉내낸다. | ||
6월 3째주 6/14 ~ 6/18 | 활 동 명 | ◈무엇을 주련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 영어노래 ABC song |
목 표 | *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고마운 동물들이 있음을 안다 | *영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새로운 표현으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그림 자료를 통하여 각각의 동물들이 우리에게 주는 것을 짝지어 본다. -교사를 따라 노래를 부르며 익혀본다. | -다른 나라에서 사용하는 언어가 있음을 이야기나눈다 -교사를 따라 천천히 노래를 불러본다. | |
6월 4째주 6/21 ~ 6/25 | 활동명 | ◈ 동물농장 (신체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
*오리, 염소, 돼지, 소의 울음소리를 알 수 있다. *각각의 동물의 특징을 알고 흉내낼 수 있다. | |||
목 표 | |||
활동방법 | -그림자료를 통하여 각 동물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울음소리를 알아보고 노래를 배운다. -동물들의 특징을 흉내내며 노래를 부른다. | ||
6월 5째주 6/28 ~ 7/2 | 활 동 명 | ◈ 산중호걸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
*노래에 나오는 각 동물들의 특징을 흉내낼 수 있다. | |||
목 표 | |||
활 동 방 법 | -그림자료를 통하여 노래 가사를 알아본다. -교사를 따라 천천히 노래를 불러본다. -율동을 하면서 노래를 부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