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6월 음악특별활동 -다람쥐.코끼리-

2004-07-26

view :292

   

 

음    악

6월

1째주

5/31

   ~

6/4

◈ 나는 토끼

(신체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 토끼와 오리의 특징을 알고 표현하며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손가락 인형을 사용하여 토끼와 오리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새노래를 배워보고 노래에 맞추어 토끼와 오리의 특징을 살려 노래를 부르며 표현해본다.

6월

2째주

6/7

~

6/11

◈ 강아지와 고양이

(게임활동을 통한 음악교육)

*강아지와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알 수 있다.

*알맞은 순서에 동물 울음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

-강아지와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알아본다.

-새 노래를 배운다.

-강아지와 고양이 팀으로 나누어 노래를 부르고 알맞은 순서에 각 팀의 울음소리를 흉내낸다.

6월

3째주

6/14

~

6/18

◈무엇을 주련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 영어노래

ABC song

*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고마운 동물들이 있음을 안다

*영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새로운 표현으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그림 자료를 통하여 각각의 동물들이 우리에게 주는 것을 짝지어 본다.

-교사를 따라 노래를 부르며 익혀본다.

-다른 나라에서 사용하는 언어가 있음을 이야기나눈다

-교사를 따라 천천히 노래를 불러본다.

6월

4째주

6/21

~

6/25

활동명

◈ 동물농장

(신체 표현을 통한 음악교육)

*오리, 염소, 돼지, 소의 울음소리를 알 수 있다.

*각각의 동물의 특징을 알고 흉내낼 수 있다.

활동방법

-그림자료를 통하여 각 동물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울음소리를 알아보고 노래를 배운다.

-동물들의 특징을 흉내내며 노래를 부른다.

6월

5째주

6/28

~

7/2

◈ 산중호걸

(노래를 통한 음악교육)

*노래에 나오는 각 동물들의 특징을 흉내낼 수 있다.

-그림자료를 통하여 노래 가사를 알아본다.

-교사를 따라 천천히 노래를 불러본다.

-율동을 하면서 노래를 부른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