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8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다람쥐/코끼리반)

2004-09-23

view :286
!DOCTYPE HTML PUBLIC "-//W3C//DTD HTML 4.0//EN"> Untitled

 

음   률

8월

2째주

활동명

불어서 소리나는 악기 탐색

목  표

*부는 방법을 알고 세게 악하게 불며 조절할 수 있다.  

*다양한 소리의 변화를 알 수 있다.  

방  법

-나팔, 호루라기, 풍선피리등의 모양을 관찰한다.  

-불어서 소리를 들어보고 서로 다른점을 알아본다.

-약하게, 강하게 등 조절하여 불어본다.

-노래의 박자에 맞추어 불어본다.

8월

3째주

활동명

노래 - 장난감 기차

목  표

*기차의 특성을 알 수 있다.

*리듬을 익히고 따라 부를 수 있다.

방  법

-가사를 들으며 장난감 기차 모양을 본다.  

-피아노로 곡을 듣고 음을 익힌다.

-교사가 부르는 노래를 듣는다.

-한소절씩 따라서 부른다.

_처음부터 끝까지 반복하여 부른다.  

8월

4째주

활동명

노래 - 종이배

목  표

*노래말을 듣고 따라서 가사를 말할 수 있다.

*반주에 맞추어 아름답게 부를 수 있다

방  법

-색종이로 도움받아 종이배를 만든다.

-가사를 듣고 한소절씩 따라서 말한다.

-피아노로 곡을 듣고 리듬을 익힌다.

-교사의 노래를 감상한다.

- "아 "로 피아노 반주에 부른다.

-가사를 붙여 반복하여 부른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