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8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다람쥐/코끼리반)
2004-09-23
| 음 률 | |
8월 2째주 | 활동명 | 불어서 소리나는 악기 탐색 |
목 표 | *부는 방법을 알고 세게 악하게 불며 조절할 수 있다. *다양한 소리의 변화를 알 수 있다. | |
방 법 | -나팔, 호루라기, 풍선피리등의 모양을 관찰한다. -불어서 소리를 들어보고 서로 다른점을 알아본다. -약하게, 강하게 등 조절하여 불어본다. -노래의 박자에 맞추어 불어본다. | |
8월 3째주 | 활동명 | 노래 - 장난감 기차 |
목 표 | *기차의 특성을 알 수 있다. *리듬을 익히고 따라 부를 수 있다. | |
방 법 | -가사를 들으며 장난감 기차 모양을 본다. -피아노로 곡을 듣고 음을 익힌다. -교사가 부르는 노래를 듣는다. -한소절씩 따라서 부른다. _처음부터 끝까지 반복하여 부른다. | |
8월 4째주 | 활동명 | 노래 - 종이배 |
목 표 | *노래말을 듣고 따라서 가사를 말할 수 있다. *반주에 맞추어 아름답게 부를 수 있다 | |
방 법 | -색종이로 도움받아 종이배를 만든다. -가사를 듣고 한소절씩 따라서 말한다. -피아노로 곡을 듣고 리듬을 익힌다. -교사의 노래를 감상한다. - "아 "로 피아노 반주에 부른다. -가사를 붙여 반복하여 부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