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9월 음악특별활동 만 2세 (다람쥐,코끼리반)
2004-10-22
| 음 악 | |
9월 1째주
8/30 -9/3 | 활 동 명 | ◈ 노래 - 키 대보기 |
* 리듬을 익히고 따라 부를 수 있다. * 친구들의 키와 비교해 보며 자신의 신체에 대해 관심을 갖을 수 있다. | ||
목 표 | ||
활 동 방 법 | - 영아들의 키를 재어 만든 키재기 그래프를 보면서 이야기 나눈다. (우리반에서 제일 큰 키는 누구인지 그래프를 보며 이야기 해 보고 자신의 키를 눈으로 비교해본다.) - 노랫말을 들려주고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노래를 부른다. | |
9월 2째주 9/6 -9/10 | 활 동 명 | ◈ 잠자리 (악기를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강, 약의 세기를 조절하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북, 탬버린을 노래말에 맞추어 연주하며 즐겁게 부를 수 있다. | |
- 잠자리 막대 그림을 가지고 도입한다. - 교사가 손유희와 함께 노래를 부른다.(쾅쾅쾅 부분의 강약을 조절하면서 부른다.) - 영아와 함께 노래를 불러보고 북, 탬버린으로 쾅쾅쾅 부분을 강하게 또는 약하게 연주하며 부른다. | ||
활 동 방 법 | ||
9월 3째주 9/13 -9/17 | 활 동 명 | ◈전래동요: 우리 집에 왜 왔니? (게임활동을 통한 음악교육) |
목 표 | * 새로운 표현으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게임에 즐겁게 참여하며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두 팀으로 나누어 교사가 한 팀씩 들어가서 우리집에 왜 왔니를 부르며 게임활동을 한다. - 이름이 지목된 영아는 서로 가위, 바위, 보를 하여 진 영아는 다른편으로 간다. | |
9월 4.5째주 9/20 -10/1 | 활동명 | ◈ 노래 - 추석 |
목 표 | * 추석 노래를 배우며 우리나라 명절 추석에 대해 알 수 있다. * 가을에 먹을 수 있는 과일과 음식에 대해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 우리나라 명절 추석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추석에 먹는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교사가 노래를 통해 들려준다. - 영아들과 함께 반복해서 즐겁게 노래를 부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