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10월 다람쥐.코끼리반(만 2세)

2004-12-02

view :314
2002년 다람쥐

 

 

 

 

조    형

10월

1째주

9/30

   ~

10/4

◈ 단풍잎 스크래래치

* 스크레치의 방법을 알 수 있다.

*단풍잎의 생김새를 알 수 있다.

-공원 산책을 하면서 단풍잎을 주워서

  온다.

-얇은 종이 아래 단풍잎을 놓고 색연필로 그 위를 색칠하여 모양을 배껴낸다.

-배껴 낸 그림과 단풍잎 실물을 비교하여 관찰한다.

10월

2째주

10/7

~

10/11

◈ 의사 모자 만들기

* 병원과 의사의 역할을 알 수 있다.

- 두꺼운 도화지를 길게 자르고 그 위에 원아들이 색연필, 크레파스 등으로 꾸민다.

- 원모양의 두꺼운 도화지를 호일로 싸고 꾸며놓은 두꺼운 도화지 위에 붙인다.

-완성된 의사모자를 쓰고 역할놀이를

 한다.

10월

3째주

10/14

~

10/18

◈ 저금통 만들기

* 저금통의 용도를 알 수 있다.

* 저금통에 동전을 넣음으로써 눈과 손의 협응력을 가를 수 있다.

- 교사는 미리 200ml우유곽을 시트지로 싸고 윗부분에 구멍을 뚷어놓는다.

- 원아는 우유곽에 여러 가지 색깔과 모양의 스티커와 시트지를 붙여 꾸민다.

- 완성된 저금통에 동전을 넣어본다.

10월

4째주

10/21

~

10/25

활동명

◈ 동전, 지폐 만들기

* 스크래치의 방법을 알고 동전의

  모양을 본뜰 수 있다.

활동방법

- 동전과 지폐의 실물을 통해 모양을

  관찰한다.

- 동전 위에 종이를 대고 색연필로

  색칠하는 스크래치를 통해 동전 모양을

  종이에 베껴낸다.

- 종이와 동전의 실물을 비교하여

  이야기 나눈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