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3월 음악특별활동 (다람쥐반/코끼리반)
2005-10-15
| 음 악 | |
3월 1째주 | 활 동 명 | ◈동물흉내내기 |
목 표 | *동물울음소리를 알 수 있다. *동물의 특징을 알고 흉내낼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그림자료를 통하여 각 동물의 특징 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울음소리를 알아보고 노래를 배운다. -동물들의 특징을 흉내내며 노래를 낸다. | |
3월 2째주 | 활 동 명 | ◈리본막대 |
목 표 |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리듬막대의 특성을 안다. -음악의 빠르기에 따라 리본막대를 움직인다. -다양한 동작에 따라 몸으로 표현한다. | |
3월 3째주 | 활 동 명 | ◈탬버린 연주하기 |
목 표 | *악기의 특징을 알 수 있다. *박자감각을 익힐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악기의 소리를 감상한다. -맞춰 악기를 흔들어 본다. -음악의 빠르기에 맞춰 악기를 연주한다. | |
3월 4째주 | 활 동 명 | ◈씨앗되어 보기 |
목 표 | *씨앗의 특징을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다양한 씨앗의 그림자료를 보며 씨앗의 모양과 특징을 알아본다. *새노래‘씨앗’을 부르며 손으로 표현한다. *음악에 맞춰 씨앗을 몸으로 표현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