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4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 음 악 | |
4월 1째주 | 활 동 명 | ◈기차되어 보기 |
목 표 | *기차의 특성을 알 수 있다.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기차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기차가 달리는 동작을 손으로 이용하여 표현한다. -친구의 어깨에 손을 얹고 기차를 만들어 음악에 맞춰 기차가 되어본다. | |
4월 2째주 | 활 동 명 | ◈옆에옆에 |
목 표 | *신체를 옆으로 움직이면서 즐겁게 부를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옆에옆에’를 피아노에 맞춰 불러 본다. -친구와 손을 잡고 둥굴게 만든다. -음악에 맞춰 몸을 옆으로 움직이며 즐겁게 부른다. | |
4월 3째주 | 활 동 명 | ◈집잃은 장난감 되어 보기 |
목 표 | *자동차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집을 잃었을 때의 기분이 어떠할지 이야기 나눈다. -슬픈 표정을 지어본다. -장난감이 집을 잃었을 때 기분을 이해하고 장난감를 소중히 다뤄야 함을 이야기 나눈다. -‘그냥두고갔더니’음악이 나오면 장난감을 제자리에 정리해 본다. | |
4월 4째주 | 활 동 명 | ◈자동차 태우기 |
목 표 | *자동차의 기능에 대해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새노래 ‘간다간다’를 부르며 자동차의 기능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보자기를 이용하여 자동차가 되어 본다. -음악에 맞춰 보자기에 친구를 태워 자동차가 되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