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6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 음 률 | |
6월 1째주 | 활 동 명 | ◈ 투톤 블록 연주하기 |
목 표 | * 새로운 악기를 탐색할 수 있다. * 노래에 맞추어 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새 노래 ‘우리 동네’를 배운다. -악기를 제시하고 악기의 이름과 생김새, 연주방법을 알아본다. -노래를 부르면서 악기를 연주해 본다. -세 박자 연주를 교사를 보며 따라해 본다. | |
6월 2째주 | 활 동 명 | ◈ 소리로 표현하기 |
목 표 | * 소리를 잘 듣고 표현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CD나 TAPE를 통하여 구급차, 소방차 소리를 들어본다. -각 소리의 차이점을 이야기 나눈 후 소리로 표현해 본다.
| |
6월 3째주 | 활 동 명 | ◈ 노래로 표현하기Ⅰ |
목 표 | * 시장에서 보았던 것들을 기억하고 노래로 이야기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시장 돌아보기 활동을 한다. -시장에서 본 것들의 이름과 냄새 특징 등을 이야기 나눈다. -‘시장에 가면서’라는 노래의 음에 가사를 바꾸어 노래를 불러본다. | |
6월 4째주 | 활 동 명 | ◈ 노래로 표현하기 Ⅱ |
목 표 | * 시장에서 보았던 것들을 기억하고 노래로 이야기할 수 있다. | |
활동방법 | -시장 돌아보기 활동을 한다. -‘시장에 가면’이라는 노래에 맞추어 시장에서 본 것들의 이름 을 넣어 노래를 불러본다. ( 교사 : 시장에 가면~ 원아 : ○○도 있고, △△도 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