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7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 음 률 | |
7월 1째주 | 활 동 명 | ◈ 탬버린 연주하기 |
목 표 | * 새로운 악기를 탐색할 수 있다. * 노래에 맞추어 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새 노래 ‘돌과 물’을 배운다. -악기를 제시하고 악기의 이름 과 생김새, 연주방법을 알아본 다.(치기, 흔들기) -노래를 부르면서 악기를 연주해 본다. -노래에 맞추어 치다가 ‘랄라라~’ 부분에는 흔들어본다. | |
7월 2째주 | 활 동 명 | ◈ 소고 연주하기 |
목 표 | * 새로운 악기를 탐색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새노래 ‘부채’를 배운다. -소고를 제시하고 이름과 연주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나눈다. -노래를 부르며 소고를 연주해본 다.
| |
7월 3째주 | 활 동 명 | ◈ 롤리팝드럼 연주하기 |
목 표 | * 새로운 악기를 탐색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롤리팝드럼을 제시하고 악기 이름과 연주 방법에 대하여 알아본다. - 롤리팝드럼의 크기에 따른 소리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크기별로 악기를 연주하여본다. (같은 크기끼리/다른 크기끼리) | |
7월 4째주 | 활 동 명 | ◈ 북 연주하기 |
목 표 | * 새로운 악기를 탐색할 수 있다. * 노래에 맞추어 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 |
활동방법 | -북을 제시하고 악기 이름과 연 주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나눈 다. -‘어느 날’ 노래에 맞추어 ‘콩’과 ‘쿵’ 부분에서 북을 연주하여 본 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