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8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 음 률 | |
8월 1째주 | 활 동 명 | ◈ 불어서 소리나는 악기 탐색 |
목 표 | * 관악기의 연주방법을 알 수 있 다. | |
활 동 방 법 | -나팔, 호루라기, 풍선 피리 등의 모양을 관찰한다. -입으로 불어서 소리를 들어보고, 서로 다른 점을 알아본다. -약하게, 강하게 등 조절하여 불어본다. -노래의 박자에 따라 불어본다. | |
8월 2째주 | 활 동 명 | ◈ 소리로 표현하기 |
목 표 | * 소리를 잘 듣고 표현할 수 있 다. | |
활 동 방 법 | -CD나 TAPE를 통하여 기차 소 리를 들어본다. -소리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 눈 후 입으로 표현해 본다.
| |
8월 3째주 | 활 동 명 | ◈ 소리로 표현하기 |
목 표 | * 소리를 잘 듣고 표현할 수 있 다. | |
활 동 방 법 | -CD나 TAPE를 통하여 뱃고동 소리를 들어본다. -소리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 눈 후 입으로 표현해 본다 | |
8월 4째주 | 활 동 명 | ◈ 소리로 표현하기 |
목 표 | * 소리를 잘 듣고 표현할 수 있 다. | |
활동방법 | -교사가 불어주는 호루라기 소리 를 잘 들어본다. -소리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 눈 후 입으로 표현해 본다 -교통 경찰관 역할놀이를 하며 입으로 호루라기 소리를 내어본 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