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8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view :316
 

 

음    률

8월 

1째주

◈ 불어서 소리나는 악기 탐색

* 관악기의 연주방법을 알 수 있    다.

-나팔, 호루라기, 풍선 피리 등의   모양을 관찰한다.

-입으로 불어서 소리를 들어보고,   서로 다른 점을 알아본다.

-약하게, 강하게 등 조절하여

 불어본다.

-노래의 박자에 따라 불어본다.

8월

2째주

◈ 소리로 표현하기 

* 소리를 잘 듣고 표현할 수 있     다.

-CD나 TAPE를 통하여 기차 소   리를 들어본다.

-소리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   눈 후 입으로 표현해 본다.

 

8월 

3째주

소리로 표현하기

* 소리를 잘 듣고 표현할 수 있     다.

-CD나 TAPE를 통하여 뱃고동    소리를 들어본다.

-소리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   눈 후 입으로 표현해 본다

8월 

4째주

◈ 소리로 표현하기 

* 소리를 잘 듣고 표현할 수 있     다.

활동방법

-교사가 불어주는 호루라기 소리   를 잘 들어본다.

-소리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   눈 후 입으로 표현해 본다

-교통 경찰관 역할놀이를 하며    입으로 호루라기 소리를 내어본   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