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9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 음 악 | |
9월 1째주 | 활 동 명 | ◈ 악기놀이 - 우드블럭 연주 |
목 표 | * 리듬감이 향상 된다. * 소근육의 발달을 돕는다. | |
활 동 방 법 | - 우드블럭 잡는법과 치는 과정을 설명듣고 그대로 따라서 해본다. - ‘나는 토끼’노래를 부르면서 깡총 부분에서 쳐서 소리낸다. | |
9월 2째주 | 활 동 명 | ◈ 게임을 통한 음악활동 |
목 표 | * 박자감을 익힐 수 있으며 탬버린과 귀로를 연주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탬버린과 귀로를 연주해본다. - 강아지와 고양이 노래를 부른다. - 멍멍멍에는 탬버린으로, 야옹에는 귀로로 연주후 바꾸어 한다. | |
9월 3째주 | 활 동 명 | ◈ 동물 마라카스 연주 |
목 표 | * 자연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 다양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동물 마라카스를 자유롭게 흔든다. - 동물의 노래를 부르면서 박자에 맞추어 동물 마라카스를 흔든다. - 소그룹으로 나누어 연주하며 친구의 연주를 듣는다. | |
9월 4째주 | 활 동 명 | ◈ 큰북과 작은북 연주 |
목 표 | * 소리의 강, 약을 비교 할 수 있고 북을 바르게 칠 수 있다. | |
활동방법 | - 큰북과 작은북의 차이를 비교해보고 소리를 들어본다. - 동물을 사진으로 관찰하고 큰동물(호랑이)는 큰북으로 작은 동물(토끼)는 작은북으로 연주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