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11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2-05

view :351
 

 

음    악

11월

1째주

◈ 음악을 들으며 줄따라 걷다가 친구 만나기

* 이해심과 협동심을 갖게한다.

* 몸의 조절력이 향상된다. 

- 길게 선을 준비한다.

- 음악을 들으며 양쪽 끝에서 걸어가기 시작한다.

- 서로 만나면 이름을 불러주며 ‘안녕’이라고 인사한다.

11월

2째주

    ◈ 둘이 살짝 손잡고

*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며 표현력이 향상된다.

- 짝을 정한다.

- 음악을 들으며 노랫말에 따라 적절히 표현한다.

- 짝을 바꾸어 해본다.

11월

3째주

◈ 둘이서 둘이서 손잡고

* 표현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친구와 즐겁게 참여할수 있다.

- 함께 하고 싶은 친구에게 ‘함께 하자’고 말한다.

- 음악에 동작을 같이 표현한다.

- 반복한후 짝을 바꾸어 한다.

11월

4째주

활동명

  ◈ 큰북과 케스터네츠 연주

* 소리의 강, 약을 비교 할 수 있고 연주를 적절히 할 수 있다. 

활동방법

- 큰북과 케스터네츠를 바르게 연주한다.

- 소리의 크고 작음을 비교한다.

- ‘쿵짝짝’에 맞추어 ‘쿵’은 큰북,‘짝짝’은 케스터네츠로 연주한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