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11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2-05
| 음 악 | |
11월 1째주 | 활 동 명 | ◈ 음악을 들으며 줄따라 걷다가 친구 만나기 |
목 표 | * 이해심과 협동심을 갖게한다. * 몸의 조절력이 향상된다. | |
활 동 방 법 | - 길게 선을 준비한다. - 음악을 들으며 양쪽 끝에서 걸어가기 시작한다. - 서로 만나면 이름을 불러주며 ‘안녕’이라고 인사한다. | |
11월 2째주 | 활 동 명 | ◈ 둘이 살짝 손잡고 |
목 표 | *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며 표현력이 향상된다. | |
활 동 방 법 | - 짝을 정한다. - 음악을 들으며 노랫말에 따라 적절히 표현한다. - 짝을 바꾸어 해본다. | |
11월 3째주 | 활 동 명 | ◈ 둘이서 둘이서 손잡고 |
목 표 | * 표현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친구와 즐겁게 참여할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함께 하고 싶은 친구에게 ‘함께 하자’고 말한다. - 음악에 동작을 같이 표현한다. - 반복한후 짝을 바꾸어 한다. | |
11월 4째주 | 활동명 | ◈ 큰북과 케스터네츠 연주 |
목 표 | * 소리의 강, 약을 비교 할 수 있고 연주를 적절히 할 수 있다. | |
활동방법 | - 큰북과 케스터네츠를 바르게 연주한다. - 소리의 크고 작음을 비교한다. - ‘쿵짝짝’에 맞추어 ‘쿵’은 큰북,‘짝짝’은 케스터네츠로 연주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