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12월 음악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2-05
| 음 악 | |
12월 1째주 | 활 동 명 | ◈ 핸드벨 연주 |
목 표 | *박자 감각을 익힐 수 있다. *소리의 높고 낮음을 구별 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새노래 ‘종소리’를 배운다. - 땡땡땡 부분에서 입으로 소리내 보거나, 손뼉을 쳐서 박자를 맞춘다. - 핸드벨 연주시 주의사항을 설명듣는다. - 노래를 부르면서 땡땡땡 부분을 핸드벨로 소리낸다. | |
12월 2째주 | 활 동 명 | ◈ 얼음땡 |
목 표 | * 리듬감을 익힐 수 있다. * 신체의 조절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방법을 설명듣는다. - 경쾌한 음악에 몸을 자유롭게 움직인다. - 음악이 멈추면 재미있는 자세로 동작을 멈춘다. | |
12월 3째주 | 활 동 명 | ◈ 스카프 춤 |
목 표 | *다양한 동작을 몸으로 표현 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스카프의 특성을 느껴본다. - 음악의 빠르기에 따라서 스카프를 움직인다. - 다양한 동작에 따라 스카프로 표현한다. | |
12월 4째주 | 활 동 명 | ◈ 에그쉐이크 연주 |
목 표 | * 소리의 변별력을 향상 시킨다. | |
활동방법 | - 악기의 이름을 알려주고 어떤 소리가 나는지 들어본다. - 박자에 따라 느리게 혹은 빠르게 흔들어 소리낸다. - 노래에 맞추어 연주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