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3월 이순신반(만5세)
2006-06-09
주 제 | 게임-뛸 수 있는 곳과 뛸 수 없는 곳 | ||
대상연령 | 만 5세 | 인 원 수 | 26명 |
집단크기 | 대. 소집단 | 활동시간 | 20분 |
준 비 물 | 노래가사/뛸 수 있는 곳과 뛸 수 없는 곳 글자카드 각각 7개/ 장소사진카드7개 / 빨간색.초록색 카드 1장 / 피아노 | 활동장소 | 강당 |
활동목표 | -뛸 수 있는 곳과 뛸 수 없는 곳의 장소이름을 알 수 있다. -친구가 제시하는 장소 이름을 듣고 맞는 글자카드위에 올라설 수 있다. | ||
사전활동 | -노래배우기 T: 선생님이 부르는 노래를 잘 들어보세요. 뛸 수 있는 곳과 또 어떤 곳이 있대요? C: 뛸 수 없는 곳이요! T: 뛸 수 있는 곳과 뛸 수 없는 곳의 이름을 알고 있니? C: 놀이터는 뛰어요! 교실은 걸어 다녀요! | ||
활동 과정
| <도입> *이야기 나누기 T: 선생님이 보여주는 카드에는 여러 장소가 있어요. 함께 읽어보자. C: 천사 놀이터도 있어요. 복도도 있어요. -장소이름 카드를 읽어보며 바닥에 붙인다. T: 노래를 들으며 글자카드가 없는 곳으로 걸어 다니다 피아노가 멈추면 어떻게 하면 재미있을까? C: 글자카드를 찾아요! 글자위에 앉아요! 글자위에 올라서요! -초록색은 뛸 수 있는 곳을 나타내며, 빨강색은 뛸 수 없는 곳을 나타냄을 알아본다. <전개> -반주에 맞추어서 노래를 부르며 걸어 다니다 한명의 친구가 초록색카드를 보여주면 뛸 수 있는 곳에 올라서고 빨강색 카드를 보여주면 뛸 수 없는 곳 글자카드위에 올라간다. -글자카드를 뒤집어서 장소이름이 보이도록 하고 제시하는 색 카드를 보고 뛸 수 있는 장소와 뛸 수 없는 장소이름을 보고 찾아서 올라선다. 〈마무리〉 -노래 부르던 팀과 글자카드 찾기 활동을 했던 팀을 바꾸어서 해 본다. -글자카드 숫자보다 참여하는 원아의 숫자가 많으므로 어떤 방법으로 하면 좋을지 약속을 먼저 해본다. (활동 예-친구와 안고 올라서기) | ||
수정계획 | *교실바닥에 글자 카드와 장소사진을 붙여주어서 장소인지가 가능하도록 한다. *다른 친구들에게 카드제시하기를 교사나 친구와 함께 손을 잡고 해 준다. *친구와 손잡고 장소사진위에 올라서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