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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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3월 이순신반(만5세)

2006-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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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제

게임-뛸 수 있는 곳과 뛸 수 없는 곳

대상연령

만 5세

인 원 수

26명

집단크기

대. 소집단

활동시간

20분

준 비 물

노래가사/뛸 수 있는 곳과 뛸 수 없는 곳 글자카드 각각 7개/ 장소사진카드7개 / 빨간색.초록색 카드 1장 / 피아노

활동장소

강당

활동목표

-뛸 수 있는 곳과 뛸 수 없는 곳의 장소이름을 알 수 있다.

-친구가 제시하는 장소 이름을 듣고 맞는 글자카드위에 올라설 수 있다.

사전활동

-노래배우기

T: 선생님이 부르는 노래를 잘 들어보세요. 뛸 수 있는 곳과 또 어떤 곳이 있대요?

C: 뛸 수 없는 곳이요! 

T: 뛸 수 있는 곳과 뛸 수 없는 곳의 이름을 알고 있니?

C: 놀이터는 뛰어요! 교실은 걸어 다녀요!

활동 과정 

 

<도입>

*이야기 나누기

T: 선생님이 보여주는 카드에는 여러 장소가 있어요. 함께 읽어보자.

C: 천사 놀이터도 있어요. 복도도 있어요.

-장소이름 카드를 읽어보며 바닥에 붙인다.

T: 노래를 들으며 글자카드가 없는 곳으로 걸어 다니다 피아노가 멈추면 어떻게 하면

    재미있을까?

C: 글자카드를 찾아요! 글자위에 앉아요! 글자위에 올라서요!

-초록색은 뛸 수 있는 곳을 나타내며, 빨강색은 뛸 수 없는 곳을 나타냄을 알아본다.

<전개>

-반주에 맞추어서 노래를 부르며 걸어 다니다 한명의 친구가 초록색카드를 보여주면

  뛸 수 있는 곳에 올라서고 빨강색 카드를 보여주면 뛸 수 없는 곳 글자카드위에 올라간다.

-글자카드를 뒤집어서 장소이름이 보이도록 하고 제시하는 색 카드를 보고 뛸 수 있는

  장소와 뛸 수 없는 장소이름을 보고 찾아서 올라선다.  

〈마무리〉

-노래 부르던 팀과 글자카드 찾기 활동을 했던 팀을 바꾸어서 해 본다.

-글자카드 숫자보다 참여하는 원아의 숫자가 많으므로 어떤 방법으로 하면 좋을지 약속을

  먼저 해본다. (활동 예-친구와 안고 올라서기) 

수정계획

*교실바닥에  글자 카드와 장소사진을  붙여주어서 장소인지가 가능하도록 한다.

*다른 친구들에게 카드제시하기를 교사나 친구와 함께 손을 잡고 해 준다.

*친구와 손잡고 장소사진위에 올라서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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