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4월 이순신반(만5세)
2006-06-09
주 제 | 신체표현-식물의 성장 | ||
대상연령 | 만 5세 | 인 원 수 | 13명 |
집단크기 | 소집단 | 활동시간 | 20분 |
준 비 물 | 노래가사 / 머리띠가면 / 피아노 / 카페트 | 활동장소 | 교실 |
활동목표 | -내가 맡은 역할을 어떻게 표현할지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다. -역할을 알고 노래부분에서 등장할 수 있다. | ||
사전활동 | -노래배우기 T: 선생님이 부르는 노래를 잘 들어보세요. C: 들어본 적 있어요. T: 아는 친구들은 함께 불러보자!. | ||
활동 과정
| <도입> *이야기 나누기 -꽃이 되는 과정을 그림카드를 유아에게 보여 주며 노래 말을 이야기로 짧게 들려준다. T: 선생님이 부른 노래에 식물의 무엇이 나오지요? C: 작은 씨앗이요! 잎이요! 싹이요! 꽃이요! T: 땅속에 씨앗을 심고 몇일이 지나면 씨앗은 어떻게 될까? C: 싹이 나요! 잎도 나요! 꽃도 피어요! T: 노래가사에 벌 나비가 찾아온다고 했는데 왜 찾아올까? C: 꽃에는 꿀이 있어서 먹으려고 와요. <전개> 노래에 나오는 작은 씨앗, 싹, 꽃, 벌.나비 중에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자! -하고 싶은 역할이 정해지면 머리띠가면을 쓰고 노래를 한번 불러본다. -무대가 어디인지(카페트)알고 등장해야 함을 알려준다.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노래에서 맡은 역할이 나오면 신체표현을 해 본다. 〈마무리〉 -역할을 바꾸어서 표현해본다. -표현하면서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이야기 나눈다. | ||
수정계획 | *머리띠 가면을 보고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도록 도와준다. (손으로 지적하기, 단어 말하기) *앞에서 교사가 보여주는 동작을 모방하도록 신체적 지원을 해 준다. |
꿒꿀을 먹으러 모여든 곤충들과 예쁜 새싹과 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