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4월 이순신반(만5세)

2006-06-09

view :303
 

주   제

신체표현-식물의 성장

대상연령

만 5세

인 원 수

13명

집단크기

소집단

활동시간

20분

준 비 물

노래가사 / 머리띠가면 / 피아노 / 카페트

활동장소

교실 

활동목표

-내가 맡은 역할을 어떻게 표현할지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다.

-역할을 알고 노래부분에서 등장할 수 있다.

사전활동

-노래배우기

T: 선생님이 부르는 노래를 잘 들어보세요.

C: 들어본 적 있어요. 

T: 아는 친구들은 함께 불러보자!.

활동 과정 

 

<도입>

*이야기 나누기

-꽃이 되는 과정을 그림카드를 유아에게 보여 주며 노래 말을 이야기로 짧게 들려준다.

T: 선생님이 부른 노래에 식물의 무엇이 나오지요?

C: 작은 씨앗이요! 잎이요! 싹이요! 꽃이요!

T: 땅속에 씨앗을 심고 몇일이 지나면 씨앗은 어떻게 될까?

C: 싹이 나요! 잎도 나요! 꽃도 피어요!

T: 노래가사에 벌 나비가 찾아온다고 했는데 왜 찾아올까?

C: 꽃에는 꿀이 있어서 먹으려고 와요.

<전개>

노래에 나오는 작은 씨앗, 싹, 꽃, 벌.나비 중에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자!

-하고 싶은 역할이 정해지면 머리띠가면을 쓰고 노래를 한번 불러본다.

-무대가 어디인지(카페트)알고 등장해야 함을 알려준다.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노래에서 맡은 역할이 나오면 신체표현을 해 본다.

〈마무리〉

-역할을 바꾸어서 표현해본다.

-표현하면서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이야기 나눈다. 

수정계획

 *머리띠 가면을 보고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도록 도와준다. (손으로 지적하기, 단어 말하기)

 *앞에서 교사가 보여주는 동작을 모방하도록 신체적 지원을 해 준다.

꿒꿀을 먹으러 모여든 곤충들과 예쁜 새싹과 꽃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