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민들레반 음악활동 - 6월
2006-06-20
대주제 | 나 |
소주제 | 나는 특별해요 |
활동 명 | 얼굴로 말해요 |
활동 목표 | 1. 카세트에서 들리는 음악을 잘 들을 수 있다. 2. 느낀 표정을 얼굴로 표현할 수 있다. 3. 자신의 이름을 찾을 수 있다. 4. 표정에 이름을 붙일 수 있다. |
활동 영역 | 음률활동(듣기를 통한 창의적 표현) |
활동 자료 | 카세트, 음악테이프(아기코끼리의 걸음마, G선상의 아리아, 마왕), 표정카드, 이름카드 융판 |
활동 방법 | @ 도입 1. 오늘의 기분을 이야기 나눈다. 2. 기분에 따른 표정을 지어본다.
@ 전개 1. 다함께 음악을 듣는다. 2. 불리는 이름의 원아가 나와서 음악을 들은 느낌을 표정으로 짓는다. 3. 표정판에서 선택하여 자신의 이름을 붙인다.
@ 마무리 1. 들었던 음악중 생각나는 음악의 느낌을 이야기나눈다. |
확장활동 | 1.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듣고 친구와 마주보고 표정을 지어본다. 2, 음악의 느낌을 말로 표현 할 수 있다. 2. 음악을 들은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 할 수 있다. 3. 음악을 들으며 신체 표현을 할 수 있다. |
교사를 위한 제언 | 1.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주는 기회를 갖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