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5. 6 월 음률활동 토끼반 (만 1세)

2006-09-06

view :345

음악활동 - 토끼반(만1세반)

대주제: 어린이집 돌아보기

소주제

활동제목

활동방법

토끼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리본막대 흔들기

 다양한 음악(조용한 음악, 빠른 음악, 동요)에 맞춰 자유롭게 리본막대를 흔들어 본다.

화장실에서는 무엇을 할까요?

악기놀이

1.악기놀이 동요(어린음악대)를 들어보고 먼저 한가지 악기를 제시한다.

2.교사는 이건 악기를 연주해보며 영아가 시도해 보도록 유도한다.

3.영아가 충분히 한가지 악기를 가지고 놀고 난 후 다른 악기를 제공하고 소리를 내보도록 한다.

바깥놀이를 해요

전래동요듣기(두껍아 두껍아)

1.영아가 조용히 놀고 있을 때 소리를 낮추어 음악을 들려준다.

2.하나의 음악에 익숙해 지도록 반복해서 들려준다.

어린이집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새노래 듣기(달팽이 미끄럼)

1.달팽이 인형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들려준다.(이게 누굴까? 선생님이 예쁜 달팽이 친구를 데리고 왔어. 뱅글뱅글 이런 모양이네)

2.달팽이 미끄럼 사진을 보여준다.

3.새노래를 들려준다.

4.반복해서 들려주며 손동작을 보여준다(손뼉치기, 손가락 돌리기)

스카프 놀이(꽃씨를 심자)

1.교사는 영아와 함께 스카프를 가지고 구기거나 흔들면서 탐색해 본다.

2.꽃 그림을 보여주며 스카프로 표현해 보자고 한다.

3.음악을 틀어주고 교사가 손에 숨기면서 영아들이 따라하도록 한다.

4.스카프를 던지며 영아들도 던지도록 한다.

놀잇감을 살펴 보아요

음악 들으며 큰 종이에 그림 그리기

1.음악을 들려주고, 어떤지 느낌을 이야기해본다.

2.음악을 듣고 느낀대로 색연필로 그려보자고 하며 교사가 먼저 모델링이 되어 그려본다.

3.하고싶은 친구가 있으면 먼저 시범을 보이고 2팀으로 나누어 활동한다.

4.교사가 옆에서 지켜보며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는 도움을 주어 성취감을 느끼게 한다.

나처럼 해봐요, 요렇게

1.‘나처럼 해봐요. 요렇게’그림책을 본다.

2. 교사가 노래를 부르며 그림책에 나온 동작을 흉내내어 시범보인다.

3.영아들이 함께 따라하도록 노래부르며 동작을 이야기 한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