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이순신반 12월 음악활동(만5세)
2006-12-22
주제 | 겨울(월주제) 붉은꼬리 아기여우 | ||
대상연령 | 만5세 | ||
집단크기 | 중그룹(10~12) | 활동시간 | 30분 |
준비물 | 붉은꼬리 엄마여우, 붉은꼬리 아기여우, 너구리, 오리, 호랑이, 사냥꾼, 산타그림 벨 플레이트 | 활동장소 | 이순신반 교실 |
활동목표 | 동화의 내용을 노래로 표현 할 수 있다. 순서를 기다려 악기연주를 할 수 있다. | ||
사전활동 | 음악치료 소그룹 수업에 실버벨 음악에 맞춰 벨 플레이트 악기 연주를 해본다. | ||
활동과정 | <도입> *‘붉은꼬리 여우’에 관한 퀴즈를 통해 주인공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한다. * 유아들은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냈는지 이야기 해보고 붉은꼬리 아기여우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들려준다. <전개> * 제1막 : 지금으로부터 170년 전 크리스마스 이브날 저녁 숲의 동물농장의 엄마여우와 붉은꼬리 아기여우는 엄마와 성탄전야미사를 드리며 즐거운 한 때를 보낸다. -오디노래: 실버벨(벨 플레이트연주) * 제2막 :아기여우가 없어지고 엄마여우는 동네사람들과 모두 같이 찾아나선다. T: 우리도 같이 붉은꼬리 아기여우를 찾으러 떠나 볼까요? (교사는 엄마여우가 되어‘불쌍해라 아기여우야’노래를 부르고 다른 친구들은 ‘아기여우야 어디있니?’를 3성부로 나눠서 부른다.) * 3막 : 아기여우를 구출해준 산타할아버지와 크리스마스를 보낸다. (산타할아버지에 관한 퀴즈를 낸 후 붉은꼬리 아기여우를 구출해준 산타할아버지와 함께 메리크리스마스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T : 싼타 할아버지가 오셔서 좋은 친구 대답해 보세요. C : 빰(손으로 마이크 만들기) T : 선물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친구 대답해 보세요. C : 빰(손으로 마이크 만들기) <마무리> * 산타 할아버지께 받고 싶은 선물을 한 가지씩 말한다. * 활동의 재미있었거나 어려웠던 점을 말하고 다음활동을 소개한다. | ||
수정계획 | * 반복되는 “아기 여우아 어디있니”?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를 수 있다. * 실버벨 음악을 듣고 순서에 맞춰 악기연주를 할 수 있다. * 또래의 동작을 보고 모방할 수 있다. (‘메리크리스마스’음악에 맞춰 줄서서 동작 표현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