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세종대왕반 12월 음악활동
2006-12-29
활동 명 | 새노래 배우기 ( 눈이 내리면..) | 활동 주제 | 겨울(12월) | ||
활동영역 | 음률 | ||||
활동 시간 | 30분 | ||||
활동 연령/집단 | 만 4세/ 대집단 | ||||
활동 목표 | *새 노래를 배우며 겨울철 날씨 중 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 ||||
활동 자료 | 새 노래 판 | 수정된 활동 | |||
활동 내용 | 2주 <새노래 배우기> | -겨울잠을 자는 동물 중 개구리를 이용하여 유아들의 주의 집중을 한다. ꋻ개구리가 겨울잠을 자는 것에 대해 알아보며 추운 겨울철 날씨에 대해 알아본다. -겨울철 날씨 “눈”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새 노래의 내용을 이야기로 들어본다. -피아노 오른손 반주를 들으며 새노래판을 넘기며 이야기를 들어본다. /교사의 노래를 들어본다. -새노래판을 넘기며 다같이 노래하며 노래의 흐름 및 전체적인 느낌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유아와 교사가 부분을 나누어 노래하며 정확한 가사와 가락의 이해를 돕는다. ꋻ반복되는 부분 중“온 세상의 눈이 내리면”부분을 유아가 부르며 교사와 번갈아 가며 부른다./유아별 나누어 부른다. ꋻ노래하고 싶은 유아는 앞에 나와 노래해본다. ꋻ음률방에 지속적으로 제시하여 두고 유아들이 자유롭게 활동 할 수 있도록 한다. | <사전 활동> ✱눈이 오는 그림, 영상 등을 보여 눈에 대한 이전 경험 회상하기 ➪환경적지원 ✱노래를 녹음해 두어 유아가 자유롭게 들어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한다. ➪환경적지원 ✱사전에 교사와 가정과 연계하여 노랫말을 익혀볼 수 있도록 한다(수정주안 설명회 시 각 가정에 악보 제공, 노래책 제공).➪가정연계
<노래부르기> ✱또래가 노래 부를때 노랫말에 적절한 그림자료 조작하여 제시하기.➪활동의 단순화, 또래의 지원 ✱자유롭게 흥얼거리거나, 발성이 가능한 단음(아~)으로 따라 부르기, 반복되는 구절 따라 부르기➪활동의 단순화 | ||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