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7년 민들레 개나리반 1월 음악활동 계획안

2007-01-19

view :467
 

대주제

 모양, 숫자, 글자

소주제

 여러 가지 모양 Ⅱ

활동 명

 파라슈트로 놀이해요

활동 목표

1. 파라슈트로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접었을때, 펼쳤을때)

2. 음악에 파라슈트를 빠르게 느리게 흔들 수 있다.

3. 파라슈트를 흔들며 바다의 생물을 몸으로 표현 할 수 있다.  

활동 영역

 신체표현 활동

활동 자료

 파라슈트, 경쾌한 음악

활동 방법

 @ 도입

1. 달팽이집 노래를 부르며 원을 만들어 모양을 이야기 한다.

2. 파라슈트에 대하여 수수께기로 알아 맞추기 한다.

3. 파라슈트를 탐색한다.

4. 흔들어보고 무엇이 생각나는지 이야기 나눈다.   

  

 @ 전개 (음악을 작게 크게 조절하여 틀어준다)

1. 파라슈트의 손잡이를 모두 잡고 작게, 크게 흔들어 변화를 본다.

2. 바다에서 어떤 생물들을 만나고 싶은지 말해본다.

3. 바다의 생물들의 모양을 듣고 팀별로 표현한다.

4. 빨강, 파랑, 노랑색 팀으로 나누어 빨강팀이 표현할 때는 다른 두팀이 파도를 만든다.

T:-머리가 세모 모양인 바다속에서 사는 친구를 표현해보자(빨강팀)

  -바닷속 모래에 숨어사는 친구가 되어보자(파랑팀)

  -바다위에 갈매기가 날아오고 있네. 갈매기는 어떻게 움직일까?(노랑팀)

5. 교사가 일으키는 파도에 모두 몸을 바닷속에 숨기면 교사가 상어된다.

6. 모두 파라슈트를 잡고 파도를 잔잔하게 표현한다.

 

 

@ 마무리

1. 바다속 여행시 어떤 친구들을 만났는지 이야기 나눈다.

2. 파라슈트를 게어놓는 방법을 알아보고 작은 모양이 되도록 접는다.

 

→ 또래의 손을 잡을 수 있도록 손을 내밀기

→ 교사의 모방발화로 파라슈트 언어적 표현하기

→ 파라슈트 촉감 느끼기

 

 

 

 

→ 손잡이를 잡을 수 있도록 교사가 손위에서 잡기

→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바다 책을 보고 바다 생물 예측하기

→ 자신의 팀을 언어적으로 표현하기

→ 또래의 활동을 모델링하여 파도 표현하기

→ 세모카드를 보고 세모 생각하기/ 교사가 앞 글자를 입모양으로 보여주고  바다 생물 이름 표현하기 

 

 

 

 

→ 또래의 활동을 모델링하여 상어 표현하기

→ 파라슈트의 손잡이를 잡을 수 있도록  교사가 손위에서 잡기

 

 

→ 교사의 모방발화로 생물 표현하기/ 몸짓으로 표현하기

→교사의 포인팅으로 위치에 접기

확장활동

 1. 활동후의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해 본다.

교사를 위한 제언

 1. 파라슈트를 다 펼칠수 있는 넓은 공간이여야 한다.

 2. 옆친구와 사이가 좁으면 다칠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