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월 12월 병아리반 음률활동 계획안

2007-01-19

view :499

활동계획안

활동명

국자로 연주해 보아요

활동목표

◈ 여러 가지 음악을 들어 볼 수 있다.

◈ 눈과 손을 협응하여 국자를 모래함에 두드려 볼 수 있다.

◈ 국자를 두드리며 소리를 탐색해 볼 수 있다.

대상연령

15~21개월

대상인원

1~2명

(개별활동)

활동영역

표현 영역

(자유선택활동)

활동자료

동요CD, 국자, 모래함

활동

방법

도입

자유선택놀이 시간에 국자를 영아에게 제시하여 영아가 자유롭게 탐색해 볼 수 있도록 한다.

전개

(영아가 국자를 들고 두드리는 행동을 시도할 때, 교사는 상호작용을 한다.)

T : 00야~ 손에 들고 있는게 뭐야?

00가 국자를 가지고 있구나.

국자는 동그란 모양도 있고 길죽한 모양도 있네?

00가 가지고 있는 국자를 바닥에 ‘통통통’ 쳐볼까?

어느 부분으로 국자를 쳐볼까?

00가 국자를 바닥에 치니까 이런 소리가 나는 구나!

이번엔 국자를 손에 쥐고 모래함 위에 쳐볼까?

어떤 소리가 날까?

00가 국자를 큰 소리로 ‘퉁퉁퉁’ 치는 구나.

00가 국자를 작은 소리로 ‘통통통’ 치는 구나.

선생님과 함께 쳐볼까?

(교사와 함께 국자를 치면서 소리탐색을 한 후, 동요를 들으며 국자로 연주를 해본다.)

  - 국자에 관심이 없는 영아는 영아가 선호하는 놀잇감으로 두드려 볼 수

있도록 한다.

마무리

T: 00가 동요를 들으며 국자를 두드리니 멋진 연주가 되었구나.

  00가 두드려본 국자는 교구장에 넣어둘게. 00가 두드려 보고 싶으면 교구장에서 국자를 꺼낼 수 있단다.

확장활동

다양한 리듬악기로 연주해 보기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