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7년 1월 병아리반 음률활동 계획안
2007-01-19
활동계획안 | ||||||
활동명 | 거울보며 춤춰요 | |||||
활동목표 | ◈ 거울을 보며 춤을 출 수 있다. ◈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움직일 수 있다. ◈ 음악을 들으며 천을 움직일 수 있다. | |||||
대상연령 | 16~22개월 | 대상인원 | 1~2명 (개별활동)/ 대그룹 | 활동영역 | 표현 영역 -창의 활동 | |
활동자료 | 동요CD, 손목에 묶을 수 있도록 제작된 천 12장 | |||||
활동 방법 | 도입 | 강당으로 이동하여 전신거울에 영아의 몸을 비춰보게 한 후 거울에 비친 모습을 탐색해 보게 한다. | ||||
전개 | -거울에 관심을 보이며 가까이에 있는 영아부터 개별 또는 소그룹으로 진행한다. T: (음악을 들려주며) 와~ 신나는 노래가 나오네? 우리 춤 춰볼까?” c: 영아들이 교사를 보며 춤을 춘다. T: 여기 거울에도 선생님이 있네?? 어~ 선생님이 토끼가 되었어~ 깡총깡총 나를 따라 해봐요~ C: 거울을 보며 교사의 율동을 모방하여 따라해 본다. ( 손목에 묶을 수 있는 천을 영아들에게 제시해 준다. T: 천 느낌이 어때? 부드럽지?? 00이도 만져볼까? 와~ 부드럽다. 이 천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음~ 이렇게 흔들어 볼까? - 영아들에게 천을 나누어 주며 손목에 묶어준다. -음악을 들려주며 교사는 음악에 맞춰 천을 다양한 방법으로 흔들어 영아들이 교사를 보며 모방하여 흔들어 볼 수 있도록 한다. | |||||
마무리 | ( 조용하고 느린 음악을 틀어주며 천천히 느리게 천을 흔들어본다. ) T: 천이 천천히 여기 바구니 속으로 들어가네~ 00이 천도 바구니 속에 넣어 정리해 볼까? - 영아들이 천을 바구니에 넣어 정리해 볼 수 있도록 한다. | |||||
확장활동 | ◈ 스카프로 인형 어부바 하기 ◈ 스카프 연결하여 기차놀이 하기 ◈ 스카프에 놀잇감 담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