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아들이 읽고, 쓰고, 셈하기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붓이나, 연필, 크레용 등을 똑바로 잡을 수 있어야 한다.손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팔, 손목, 손가락의 활동을 부드럽게 마음 먹은 대로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그러므로 실제 아뜨리에 활동에 앞서 놀이를 통해 손과 눈의 협응도 몸에 익히고, 집중력도 키우며, 팔과 솜목 및 손가락 활동이 점점 발달되어 의도적으로 손을 움직일 수 있게 되고, 눈으로 본 것, 마음으로 느낀 것을 자유스럽게 표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과정을 밟는 것이다.그리고 2차적인 활동뿐만 아니라 3차원적인 활동을 함으로써 다양한 표현 활동을 경험하게 할 수 있도록 한다. 반명 | 기간 | 1주 | 2주 | 3주 | 4주 | 5주 | 토끼 (만2세미만) | ▣보기▣ 도장 찍기 -자동차 모양의 그림위에 다양한 교통기관 도장으로 찍어 꾸며본다. | ▣보기▣ 비누방울 그림 -비누방울에 물감을 섞어 종이 위에 빨대로 붙여 다양한 무늬를 만들어 본다. | ▣보기▣ 동물원 꾸미기 -동물 사진을 잡지나 신문에서 오린 후 동물원 그림 위에 붙인다. | ▣보기▣ 동물가면 만들기 -동물 모양 본에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꾸며본 후 눈,코,입등을 잘라내어 얼굴에 쓴다. | ▣보기▣ 맛있는 딸기에 점을 찍어요 -딸기 그림에 원아들이 신나게 점을 찍어 씨를 표현해 본다. | 다람쥐/코끼리 (만2세) | ▣보기▣ 데칼코마니 -도화지 위에 물감을 짜 놓고, 반으로 접었다 폈을 때 같은 모양과 색이 섞여지는 것을 경험하도록 한다. | ▣보기▣ 동물원 꾸미기 -검은 도화지 위에 여러 색의 분필을 눕혀서, 세워서, 부채모양 등 자유롭게 표현한다. | ▣보기▣ 지문으로 곤충 만들기 -곤충 모양의 종이 위에 스탬프를 손에 찍어서 지문이 나타나도록 찍는다. | ▣보기▣ 수국 그림 -수국의 그림을 관찰한 후 꽃잎은 손에 물감을 찍어서 나타내거나 색지를 오려서 붙인다. | ▣보기▣ 색깔 풍선안에 스티커나 점묘로 꾸미기 -커다란 풍선그림 속에 동그란 모양의 스티커나 점묘를 이용하여 하늘 높이 날아가는 큰 풍선을 만들어 본다. | 민들레 (만3세) | ▣보기▣ 고양이 꾸미기 -두꺼운 도화지를 반으로 접어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입체적인 고양이를 만든다. | ▣보기▣ 새 모빌 만들기 -재활용품을 이용하여 새의 모양을 만들어서 교실을 꾸민다. | ▣보기▣ 양 만들기 -양 그림을 그려주고, 휴지나 솜을 그림 위에 붙여주어 양털을 표현해 본다. | ▣보기▣ 동물 모양 목걸이 만들기 -지점토에 동물 모양의 점토틀을 이용하여 찍어 본 후 점토를 말려서 물감으로 색칠하고 구멍을 내어주어 끈을 연결하여 목걸이로 걸어준다. | ▣보기▣ 젖은 종이에 그리기 -도화지를 옷에 적셔 내가 좋아하는 색깔의 물감으로 그림을 그려 변화를 관찰한다. | 8월 음악특별 활동 평가 (이름:)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