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11월 미술 특별활동 <만2세>
2000-11-02
미 술 <11월 2, 3주> | |
< 물방울 무늬 우산 > | |
목 표 | *빈 공간을 구성하는 능력을 기른다. *기본색을 인지한다. |
방 법 | -교사가 만든 우산 모양의 종이를 보여준 후 물감을 손가락에 묻혀 종이에 찍는 것임을 보여주고 우산 손잡이에 붙여 우산을 완성한다. |
< 색종이 반으로 접어 지갑 만들기 > | |
목 표 | *손의 소 근육의 발달을 돕는다. *테이프를 사용해 본다. |
방 법 | -색종이를 반으로 접은 후 스카치 테이프로 붙여 지갑을 만든 후 역할 놀이 영역에서 놀이하여 본다. |
미 술 <11월 3, 4주> | |
< 나뭇잎 왕관 만들기 > | |
목 표 |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작업을 해 본다. *테이프를 사용해 붙여본다. |
방 법 | *실외놀이를 하면서 주워온 낙엽을 왕관 모양의 종이에 테이프를 사용하여 붙여 완성한 뒤 머리에 쓰고 뽐내기를 해본다. |
< 발바닥 모양 벽걸이 > | |
목 표 | *지점토를 이용하여 자신의 발바닥 벽걸이를 만들어 본다. *자신의 일에 자신감을 갖는다. |
방 법 | -지점토 위에 발바닥을 눌러 찍은 후 완전히 응고되면 신문지를 깔고 금색, 은색의 라카를 뿌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