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1월 미술 특별활동 <만2세>
2001-01-28
미 술 <1월 1, 2주> | |
< 깨전병 만들기 > | |
목 표 | *동그라미 모양을 인지할 수 있다. *점묘를 할 수 있다. |
방 법 | -교사가 색지를 동그랗게 오려 제시하면 원아가 검정색 싸인펜을 사용하여 점을 찍어가면서 깨를 표현해 완성한다. |
< 한지 물들이기 > | |
목 표 | *한지의 특성과 느낌을 알 수 있다. |
방 법 | -한지를 제시하여 만져 보면서 느낌을 느껴보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접은 후 물감 물을 묻혀 물을 들여 본 후 변화를 관찰한다. |
미 술 <1월 3·4, 5주> | |
< 먹물 그림 > | |
목 표 | *먹물을 사용해 봄으로써 물감과 다름을 알고 먹의 특성에 대해 알 수 있다. |
방 법 | -옛날 사람들이 사용하던 그림도구에 관해 간단히 설명하고 벼루, 먹, 붓 등을 보여주며 탐색 한 후 화선지위에 붓을 사용 하여 먹물을 묻혀 그림을 그려본다. |
< 비닐 봉투 연 만들기 > | |
목 표 | *연에 대해 인지하고 비닐을 사용하여 봄으로서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른다. |
방 법 | -연날리는 그림자료를 보며 연에 대해 이해하고 비닐봉투에 스티커나 매직으로 꾸민 후 실을 달아 연을 만들어 바람에 날려 본다. |